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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17. 2024

[아이디어 공모전] AI+Security 아이디어 공모

2024년 AI+Security 아이디어 공모전




Q.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인터넷진흥원(Korea Internet & Security Agency, KISA)은 대한민국의 인터넷 진흥, 인터넷 정보보호 및 그에 대한 국제 협력 업무를 수행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본원은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동 나주혁신도시에 위치해 있고, 서울청사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에, 분원으로 서초사무소가 있습니다. 또한 2016년부터 국가 간 협력 및 국내 정보보호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해외 거점 사무소도 운영 중입니다. 해외 거점은 각각 중동지역은 오만, 동남아시아 지역은 인도네시아, 중남미 지역은 코스타리카, 아프리카 지역은 탄자니아에 위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개인 또는 단체(4인 이하)로 참여 가능, 1개 아이디어만 출품 가능


[공모 주제]

AI를 활용하여 보안 또는 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지원가능 서비스 예시>

· 보안강화

- AI 기반의 실시간 URL 위험도 식별 및 시각화 서비스

- 얼굴 인증이 가능한 비식별화 이미지 생성 기술

-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미지 상에서의 민감 생체 정보 제거 서비스

- 인공지능 모델에 대한 적대적 공격/방어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 안전강화

- AI를 활용한 도로·다중 이용 건축물 스마트 민원 서비스

- AI 기반의 CCTV·동영상 위험 판단 보조 시스템

- 건물 맞춤형 실시간 화재연기 대응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 CCTV 및 연합학습을 활용한 밀집도 분석과 사고 대응


[시상 내역]

  -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1팀, 상금 300만원

  -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 1팀, 상금 200만원

  - 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 1팀, 상금 100만원


[공모 일정] 

  - 접수 : 2024.07.12 ~ 08.12 (월) 16시까지

  - 고도화 멘토링 : 2024.08.21 (수)

  - 발표평가 : 2024.08.28 (수)

  - 시상식 : 2024.09.05. (목)

  ※ 상기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제출 형식]

  ①참가신청서 ②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③참가서약서 ④아이디어 기획서


[접수 방법]

  - 계획안 및 양식 다운로드

  ① KIS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 다운로드

  ②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양식 다운로드 (https://m.site.naver.com/1qnAr)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ai_security@wips.co.kr)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 이메일: ai_security@wips.co.kr

  - 카카오톡 채널 ai_security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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