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경기노동문화예술제 공모전
한국노동조합총연맹(韓國勞動組合總聯盟, The Federation of Korean Trade Unions, FKTU)은 대한민국의 노동조합입니다. 건강한 경기지역의 노사정문화를 구축하여 기업하기 좋은 경기도, 노동하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어 1천3백만 경기도민의 든든한 경기지역본부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① 경기도 소재 사업장 노동자 (장애인 노동자 및 외국인 노동자 참가 가능)
② 일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③ 경기도 소재 사업장 아르바이트 & 일용직 근무자
(UCC 분야에 한하여 분야 특성상 출품작의 작품성 향상을 위해 아르바이트
또는 일용직에 종사하는 경기도 내 대학생 가산점 부여)
④ 고등학교 3학년 예비 취업자 및 대학생
(경기도내 아르바이트, 계약직, 정규직 모두 가능)
[공모 분야]
① 노동문화(노동가요 · 노동요 · 노래패 · 율동 · 풍물 및 사물놀이)
② ucc 콘텐츠
③ 미술(회화 및 디지털아트)
④ 시
⑤ 사진
[공모 주제]
- 노동과 관련된 자유 주제
[시상 내역]
- 총 상금 2,590만원, 50팀 수상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2024년 6월 10일(월) ~ 9월 13일(금) 예정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참가 신청 후 파일 이메일(gglcaf@naver.com) 제출
[유의 사항]
- 각 부문별 출품작 및 경연작의 소재는 제한이 없으며, 반드시 미발표 작품(노동문화분야는 제외) 이어야 함.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참가 신청 시 출품 작품과 재직증명서(그 외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해야 함.
- 참가 신청은 온라인 접수에 한하여 진행하며 오프라인 참가 신청은 진행하지 않음.
(참가자의 사정상 [작품의 재질, 특징이 심사에 필요한 경우] 또는 불가피하게
오프라인 접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오프라인 접수 가능)
- 출품작이 모방 또는 표절하거나 다른 사람의 작품을 제출한 것으로 드러날 경우
시상 후에도 상장 및 상금(부상)을 즉시 반환해야 하며 추후 경기 노동문화예술제 참여를 금지함.
- 작품 전시 및 반입, 전시, 심사, 반출 등 본 행사의 진행 과정에서 발생한 작품의 분실,
파손 및 오손, 훼손 등에 대하여 주최측에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비롯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
- 미술 분야 입상작은 추후 운영사무국으로 필히 제출해야하며, 대상 및 금상 작품은 매입상으로 하여 주최 측에 귀속된다.
(은상 이하 작품은 전시회 종료 후 반환하며 수상자가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야 함.)
[문의]
- 제29회 경기노동문화예술제 운영사무국 : 070-4202-5144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