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남 K-디자인 어워드
경상남도(慶尙南道)는 대한민국 남동부에 있는 도입니다. 남쪽으로는 남해, 동쪽으로는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서쪽으로는 전라남도·전북특별자치도와 경계를 이루고, 북쪽으로는 대구광역시·경상북도와 접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의 로고는 쾌적한 생활환경, 열정적인 도민, 미래첨단산업, 깨끗한 자연환경을 갖춘 '경상남도의 다양한 자산과 가능성을 축포가 터지는 모습으로 형상화 하였으며, 자연스러운 서체와 그래픽 요소를 결합해 밝고 친근하게 표현하였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일반부) 대학(원)생, 일반인, 기업체
- (고등부) 고등학생
[공모 주제]
- 자유주제, 기업주제 중 선택하여 출품(개인 또는 팀별 2개 이하)
<자유주제>
1.제품·공예 디자인 부문
- 전기·전자 제품, 산업기계 및 공구, 리빙 디자인, 스타일 디자인, 가구 디자인, 운송기기 디자인 등
- 금속공예 디자인, 도자공예 디자인, 유공예 디자인, 목공예 디자인, 기타공예 디자인
2.시각·정보 디자인 부문
- 커뮤니티케이션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3.디지털미디어·콘텐츠 디자인 부문
- 콘텐츠 디자인,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게임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4.공간·환경·서비스 디자인 부문
- 실내건축 디자인, 전시 및 무대 디자인, 환경 디자인
- 서비스 디자인, 커뮤니티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기업주제> : 경남의 기업이 디자인 개발을 제안한 아래의 주제 중 임의로 선택
1. 지리산항노화협동조합 : 미니하우스 체험존 디자인 개발
2. 로아블랑(주) : 마이크로 니들패치 포장디자인 개발
3. 마이스피플(주) : 마스코트(캐릭터) 굿즈 및 콘텐츠 개발
4. 순 인터내셔널 : 친환경 도마디자인 개발
5. (주)신진테크해양 : 굴 박신장(가공업체)용 스마트 계량시스템 BODY 디자인 개발
6. 굿라이프 : 감전, 합선 예방기능을 가진 안전콘센트(타입 A)
7. 구기마을협동조합 : 우족한곰탕 포장디자인 개발
8. (주)씨티티 : 야구 카본 풋가드 개발
9. 농업법인(주) 가야양조장 : 홍보 동영상(기업 및 상품 홍보영상) 개발
※ 기업주제 출품문의 : (사)경남디자인산업협회 (☎055-298-1557)
[시상 내역]
- (일반부) 시상 33명, 4,240만원
- (고등부) 시상 6명, 시상금 170만원
- (지역인재) 시상 10명, 시상금 260만원
[공모 일정]
- 1차 온라인 접수
▸접수기간 : 2024. 9. 2.(월) ~ 9. 30.(월)
▸접 수 처 : 경남 K-디자인어워드 공식 누리집 (gnk-designaward.net)
- 1차 온라인 심사
▸심사기간 : 2024. 10. 1.(화) ~ 10. 11.(금)
- 2차 실물 접수
▸접수기간 : 2024. 10. 14.(월) ~ 10. 25.(금) 18:00
▸접 수 처 : (사)경남디자인산업협회 사무실
창원시 의창구 차룡로48번길 44, 창원스마트업타워 2층 F206호(팔용동)
※ 마감일 도착분까지 유효(파손 및 분실 시 책임지지 않음)
- 2차 실물작품 심사
▸심사기간 : 2024. 10. 30.(수)
-최종심사 결과 발표
▸결과발표 : 2024. 11. 1.(금)
▸발 표 처 : 경남 K-디자인어워드 공식 누리집 (gnk-designaward.net)
- 수상작 교류전
▸일시/장소 : 2024. 11. 13.(수) ~ 11. 17.(일) 2024디자인코리아(서울)
- 시상식 및 전시회
▸일시/장소 : 2024. 12. 11.(수) ~ 12. 15.(일) 창원 성산아트홀(예정)
[접수 방법]
- 개인 또는 4명 이내 공동 출품 가능 (2개 작품 이내)
- 공동 출품물일 경우 ‘주 디자이너 1명, 부 디자이너 3명’ 구분
- 한 작품당 1개의 상장 교부(단, 상장 표기와 무관하게 출품자 전원의 출품확인서 및 수상내역서 발급 가능)
- 출품료 : 무료
[문의]
- (주최기관) 경상남도 경제기업과 디자인지원파트
☎ 055-211-3343
- (주관기관) (사)경남디자인산업협회
☎ 055-298-1557 info@gnk-designaward.net
- (공식누리집) gnk-designaward.net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