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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0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대한민국 어린이제품 디자인공모

제12회 대한민국 어린이제품 디자인 공모전





Q. 문경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문경시(聞慶市)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북서부에 있는 시입니다. 과거 문경군과 점촌시가 합쳐진 도농복합시로, 문경시의 시내동구역은 과거 점촌시의 행정구역입니다. 시청이 소재하는 점촌(店村)을 중심으로 도심을 형성하고있습니다. 행정구역은 2읍 7면 5동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자격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어린이 시각, 평화, 환경 분야의 디자인


[시상 내역] 

  - 대상 (1점)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

  - 금상 (1점) : 경상북도지사상 및 상금 300만원

  - 은상 (2점) : 문경시장상 및 상금 각 100만원

  - 동상 (1점) :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및 상금 50만원

            (1점) : 내일신문 대표이사상 및 상금 50만원

            (1점) : (사)디자인정책연구원 이사장상 및 상금 50만원

  - 특선 (다수) : 주관기관 상장  - 입선 (다수) : 주관기관 상장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년 7월 17일 ~ 9월 18일

  - 접수기간 : 2024년 9월 9일 ~ 9월 18일

  - 심사기간 : 2024년 9월경

  - 시상일정 : 2024년 10월경, 문경 에코월드


[제출 서류 및 작품 규격] 

  - 출품신청서, 작품

  - A3(420 X 297mm) | 용량 10MB 이하, 해상도 300DPI

  ※ 2인 이하 공동 출품 가능(출품 수 제한 없음), 수상자는 추후 원본 파일 제출


[접수 방법] 

  - 홈페이지(kidsdesignaward.com)에서 출품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방문 접수

   ┕ 이메일 : award2018@naver.com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8길 20-9, 3층 (사)디자인정책연구원

  ※ 2024년 8월 30일 17:00까지 도착 분에 한함


[기타 사항]

  - 출품한 작품은 일절 반환하지 않음

  - 타 공모전 입상작 출품은 금지하며, 수상 이후 타 공모전 입상 경력이 밝혀지면 수상 취소 및 상금 회수

  - 수상작은 요청 시 고화질 원본데이터를 제출해야 함

  -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내용이 변경될 수 있음

  - 심사 후 표절 시비가 발생했을 때는 심사위원회 결과에 따라 입상에서 제외되며, 상금 지급 시에는 환수함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

  - 디자인권리 및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단 주최 측의 공익적인 사업에 사용 가능

  - 응모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참가자에게 있지만, 수상작에 한하여 3년 동안은

    주최 측에서 활용·복제·배포 사용할 수 있음

  - 수상 후보작은 공개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수상자, 수상작의 제목

    및 내용 등 공모전 심사 결과 또한 공개함

  - 본상 수상자는 본인 희망에 따라 디자인 출원비 지원(심사비용만 해당)


[문의]

  - 사단법인 디자인정책연구원  053-783-3399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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