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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0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2024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Q. KT&G 상상마당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KT&G 상상마당은 2005년 3월 온라인 문화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2007년 9월 서울 홍대거리에서 처음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비주류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일반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연, 영화, 디자인, 시각예술, 교육 등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티스트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매년 'KT&G 상상실현 페스티벌' 이라는 이름의 음악페스티벌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 없음


[공모 분야]

  - 품목 : 키링, 미니어처, 인형, 악세서리, 아이디어 제품, 반려동물 용품 등의 소지품

  - 소재 : 프린티드 굿즈 또는 수공예(세라믹, 유리, 패브릭 등 소재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웃음을 주는 반려동물 스토리텔링 굿즈 디자인


[선정 혜택]

  - 챌린지 위너 2명, 각 상금 150만 원 수여 (제세공과금 수상자 부담)

  - 상상마당 <SPREAD YOUR MESSAGE> 팝업 전시 참여

  - 팝업 전시 굿즈 제작비 지원 (선매입)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7월 29일(월) ~ 2024년 9월 1일(일)

  - 1차 선정 발표 : 2024년 9월 10일(화)

  - 온라인 투표 : 2024년 9월 12일(목) ~ 2024년 9월 18일(수)

  - 최종 선정 : 2024년 9월 26일(목)

  - 팝업 전시 : 2024년 12월 10일(화) ~ 2025년 2월 2일(일)


[제출 형식]

  ① 페이지 1 : 반려동물의 스토리를 담은 시각 콘텐츠 (영상, 사진, 일러스트)

  ② 페이지 2 : 페이지 1의 콘텐츠를 스토리텔링하여 만든 굿즈 사진 (연출 및 사용 실물사진)

  ③ 게시글 : 제목, 내용, 해시태그 (#상상마당챌린지 #웃어요)

  ④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인스타그램(@ssmd_challenge)에 리그램 전시


[접수 방법]

  - 개인 인스타그램에 참여 콘텐츠를 공개 게시물로 업로드 


[심사 방법]

  - 대중에게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는가?

  - 시리즈로 굿즈 제작이 가능하고, 경쟁력이 있는가? 

  - 참여자는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하는가? 


[유의사항]

  - 콘텐츠 창작자와 굿즈 작가 협업하여 팀 참여 가능

  - 최종 선정자는 직접 굿즈 제작 및 팝업 전시 참여가 가능해야 함

  - 1차 선정자는 최종 심사 이전에 굿즈 계획서, 굿즈 샘플을 제출

  - 콘텐츠(시각 콘텐츠, 굿즈 디자인)는 타인의 지적 재산권 및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창작물이어야 함


[문의]

  - KT&G 상상마당 디자인사업부

(이메일 : designchallenge@sangsangmadang.com, 인스타 : @ssmd_challenge)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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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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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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