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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0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경기문화재단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전

제4회 경기문화재단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전




Q. 경기문화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더 많은 경기도민이 문화예술을 누리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창작 및 향유 공간 확대, 미래 문화예술 인재 양성, 안정적인 문화예술 재원 확충을 통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려 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격차 없는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를 세밀하게 펼쳐나감으로써 취약 지역, 취약 계층, 취약 장르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협업이 가능한 거점 공간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간 격차 또한 줄여나갈 예정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문화상품을 직접 개발 또는 제작할 수 있는 개인 ‧ 단체 누구나

  * 개인은 완제품 제출(11.01)까지 사업자등록 필요


[공모 분야]

  - 공예품, 생활용품, 문구·사무용품, 패션, 키트 등

  - 판매가 : 10만원 이내 상품


[공모 주제]

  - 역사 뮤지엄

  - 현대미술 뮤지엄

  - 어린이, 체험 뮤지엄


[시상 내역]

  - 제작비 지원 : ~ 최대 1천만원 이내

  - 선정 상품 1건당 지급 / 세금 포함

  * 상품 심사 결과에 따라 차등 지급 예정

  - 7개 뮤지엄숍 및 온라인스토어 입점 및 매입(일부 상품에 한함)

  * 입점 기관 선정은 상품 특성을 고려하여 결정


[공모 일정] 

  - 서류접수 : 9.2(월) ~ 9.4(수) / 16시까지, 이메일 도착분

  - 견본접수 : 9.5(목) ~ 9.6(금) / 16시까지, 상품 도착분


[제출 형식]

  -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www.ggcf.kr/boards/businessNotices/articles/18279) 공고문 참고


[접수 방법]

  - 서류접수 : 이메일 접수 (gshop@ggcf.or.kr)

  - 견본접수 :  방문 또는 택배 접수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78, 경기문화재단 6층 온라인스토어

  * 받는사람 : 공모 담당자 앞 (031-231-7263)

  * 견본 접수 마감일(9.06) 택배 도착분까지 접수 유효함


[유의사항]

  - 서류접수 선행 후, 견본접수 진행(서류 미접수자는 견본접수 불가)

  - 서류접수 시, 모든 서류를 하나의 PDF 파일로 병합하여 제출

  - 병합 순서 : ①공모신청서 ②상품설명서 ③개인정보동의서 ④사업자등록증/초본 ⑤디지털파일이용후폐기각서 (⑥가산점 서류)

  - 여러 상품 신청 시, 상품설명서는 상품마다 1부씩 작성하여 제출(그 외의 서류는 신청자당 1부만 제출)

  - 메일 시스템 및 파일 오류, 서류 미비 및 제품 제출 누락으로 인한 신청 관련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 참고


[문의]

  - gshop@ggcf.or.kr

  - 경기문화재단 홍보마케팅팀 김진아 대리 031-231-7263 

  - 문의사항은 이메일로 우선 문의 바람 (연락처 기재 필수)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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