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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0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AI·미디어 융합기술 공모전

2024년 AI·미디어 융합기술 공모전




Q.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科學技術情報通信部)는 과학기술정책의 수립·총괄·조정·평가, 과학기술의 연구개발·협력·진흥, 과학기술인력 양성, 원자력 연구·개발·생산·이용, 국가정보화 기획·정보보호·정보문화, 방송·통신의 융합·진흥 및 전파관리, 정보통신산업, 우편·우편환 및 우편대체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장관은 국무위원으로, 차관 및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정무직공무원으로 보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생성형 AI기술을 보유한 국내 AI 기업

   ※ 한 사업자당 1개 영상 출품 가능, 국내외 타 공모전에 출품했거나 수상한 경력이 있는 콘텐츠는 참가 불가


[공모 내용]

  - 내 AI 기업 등이 보유하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미디어에 활용하여, 자유주제로 제작한 5분 이내 영상 콘텐츠를 출품

     * 지능형 자동편집, 자동 스토리 생성, 음성 학습, 디지털 휴먼 등

     ※ 장르 등 제한 없으나, 비속어 사용, 공익을 해치는 내용 등은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공모 신청 시 AI 기술 활용 제작 과정 영상(10분 이내) 필수 제출

  - 콘텐츠 전체 분량의 50% 이상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 필수 활용


[시상 내역]

  - 총 상금 1천만원 / 과기정통부 장관상 1점, 협회장상 2점

  - 대상(1팀) : 500만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 최우수상(1팀) : 300만원,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 우수상(1팀) : 200만원,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 상기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모집 기간 : 2024.07.15.(월) ~ 2024.09.23.(월) 15:00까지

  - 1차 서류평가 발표 : 10월 2주차(예정)

  - 최종 발표평가 : 10월 3주차(예정)

  - 수상작 발표 : 11월 2주차(예정)


[제출 형식 및 접수 방법]

  - 공고문 확인 부탁드립니다.


[심사 방법]

  - 미디어 분야 산학연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면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점수 순위별로 수상작 3팀 선정

  - 영상 제작물(총 70점) : 작품성(30점), 창의성(20점), 완성도(20점)

  - 보유 기술의 우수성(총 30점)


[유의사항]

  - 적격한 프로그램 및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제출 서류에 허위사실이 있을 경우 부적격 처리될 수 있음

  - 제출 자료에 사용된 사진 및 영상 등이 타인의 저작권 및 초상권을 저촉하지 않아야 함

  - 저작권은 본인이 가지고 있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 등으로 인한 민‧형사상 분쟁 등은 출품자 책임임

  - 공모에 제출한 자료의 표절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할 수 있음

  - 제출된 서류(파일)는 비밀을 보장하며 일체 반납하지 않음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 070-8095-3937 / rapa.2024aimedia@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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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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