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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08. 2024

[아이디어 공모전] 로앤굿 소송금융 홍보 영상 공모전

2024 로앤굿 소송금융 홍보 영상컨텐츠 공모전




Q. 로앤굿 주식회사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로앤굿은 국내 최초 비대면 변호사 선임 서비스와 변호사비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변호사 탐색부터 선임까지 전 과정을 원스탑으로 지원하며 의뢰인 중심의 법률시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로앤굿은 의뢰인을 위한 법률서비스에 집중하며 리걸테크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의뢰인이 빠르게 변호사를 탐색 후 선임할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를 비대변으로 제공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소송금융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개인 및 단체 참여 가능(단체의 경우 5인 제한)


[공모 분야]

  - 숏폼 영상(1분 이내)


[공모 주제]

  - 로앤굿의 소송금융 서비스를 재밌고 알기 쉽게 표현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lawandgood.notion.site/2024-2868bcf5a064438aa3112b2325dd300e) 참고


[시상 내역]

  - 총 13개 작품, 총 350만원

  *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 참고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2024년 7월 18일(금) ~ 2024년 10월 6일(일) 


[제출 형식]

  - 형태: 세로형 영상(1080*1920px) / 9:16세로비율 

  * 영상 내 모든 소스는 저작권, 초상권 등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함


[접수 방법]

  - 제작한 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고 URL 기재하여 아래 구글 폼 제출

  - 유튜브 링크는 '전체공개'를 원칙으로 함 

* 구글폼: url.kr/vcnrg1


[유의사항]

  - 작품 접수 시 개인 SNS채널에 게시하고, 입상 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로앤굿(주최기관)은 수상작에 한해 독점적으로 복제, 전송, 배포할 수 있음

  - 모든 출품작에 대한 분쟁 발생 시 법적인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제출 작품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로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작품이어야 합니다

  - 응모한 작품의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등의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처리책임 또한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무료음원, 폰트 또는 자체제작 음원 활용 권장)

  -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출품자(참여자)에게 있음

  - 주최기관의 필요 시 저작자와 별도의 협의를 거쳐 작품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양도받거나 이용 허락을 받을 수 있음

  - 저작권, 초상권 관련 분쟁 발생할 수 있는 창작물의 경우 입상이 취소될 수 있음

  - 기존 작품을 표절, 각색, 모작한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 상금은 제세공과금을 제외하고 지급함

  - 심사 점수 및 과정은 공개되지 않음

  - 일정은 로앤굿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음

  - 입상작의 경우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을 제출하지 않으면 수상이 취소될 수 있음


[문의]

  - 공모전 운영 담당자(010-2166-3774)

  - 이메일 : jioon@lawandgood.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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