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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1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 경상북도 안전 영상 공모전

2024 경상북도 안전 영상 공모전




Q. 매일TV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매일TV는 스마트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방송사로써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보도를 지향합니다. 가치 있는 삶,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새로운 감동을 영상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개인 또는 단체 참가 가능합니다.

  - 중복 접수는 가능하나 중복 수상은 불가능합니다.

  - 외국인 및 유학생 참여 가능합니다. (외국어 영상도 응모 가능)


[공모 주제]

  - 1. 보행자·교통 안전(택1) : 안전한 등하교길(스쿨존 포함) / 안전한 퀵보드 타기

/ 고령운전자 교통 안전교육 / 보행 시 스마트폰 사용 주의

  - 2. 폭염·한파 대비 행동요령(건설현장 포함)

  - 3. 논두렁·밭두렁 소각행위 금지 캠페인

  - 4. 농기계·농약 사용 안전 요령

  - 5. 도심 및 산행 시 멧돼지 등 짐승 공격 대비 요령


[시상 내역]

  - 총 6개 작품 / 상금 총 550만 원

  - 대 상(1명/팀) : 200만 원.

  - 최우수상(2명/팀) : 각 100만 원.

  - 우 수 상(3명/팀) : 각 50만 원.

   ※상금은 응모 시 기재한 대표 1인에게 일괄로 전달됩니다.

(주최 측은 상금 배분에 일체 관여하지않으며 책임이 없습니다.)

   ※소득세법에 따라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합니다.

   ※시상 규모 및 공모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적격 작품이 없을 시 시상 규모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10월 1일(화) ~ 31일(목) 오후 6시까지.

  - 당선작 발표 : 2024년 11월 중순(예정)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수상자에 한 해 개별 연락드립니다.


[제출 형식]

  - 영상형식 : 모든 형식의 영상 콘텐츠. (브이로그, 광고, 애니메이션, 댄스챌린지 등 장르 불문)

  - 영상길이 : 3분 이내의 영상. (1920x1080 이상, 500M 이내, avi, mov, mp4 등 동영상 포맷)

   ※영상 내 모든 소스는 저작권, 초상권 동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출처를 표기해야 하는 무료 소스 및 자료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영상 끝에 [이 캠페인은 경상북도와 함께 합니다] 멘트나 자막이 들어가야 합니다.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및 동의서(자필서명), 원본파일.

   ※참가신청서 및 동의서는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 mitv2021@naver.com

   ※제출파일명 : 제출일자_참가자명(팀)_작품명

   ※이메일제목 : [안전영상] 참가자명(팀)_작품명

   ※참가신청서과 출품 영상이 응모 기간 내에 모두 이메일로 접수되어야 응모가 완료됩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심사 방법]

  - 공모전의 취지 및 주제에 대한 이해도.

  - 영상에 재미와 참신성 및 창의성 요소.

  - 영상의 완성도.


[유의사항]

  - 응모작은 본인이 제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 개인 또는 1팀이 4개 분야에서 중복으로 참여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공모 참여시 참여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면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당선작에 대한 저작권은 매일TV, 경상북도에 귀속되며 홍보물로 제작, 복제 배포 등 활용될 수 있고 당선작의 전체나 일부를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영상에 들어가는 로고 및 자막 등은 경상북도 또는 경상북도 내에 있는 시·군 이름으로도 나갈 수 있습니다.

  - 응모자는 응모작이 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소유자권 등(사진, 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 관련 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합니다.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비롯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타 공모전 당선작, 타 저작물 표정 영상 등은 선정에서 제외하며, 수상 이후에라도 수상이 취소되고 상금은 환수 조치됩니다.

  - 공모전 상금 수상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당선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 심사 및 평가 점수는 비공개로 심사 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상하지 않은 작품에 대해 공모 당선작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 폐기합니다.


[문의]

  - 이메일 : mitv2021@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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