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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1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행복북구 유튜브 영상 공모전

2024년 행복북구 유튜브 영상 공모전




Q. 광주광역시북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광주광역시 북구(北區)는 광주광역시의 북부에 위치한 자치구입니다. 1980년 동구와 서구에서 각 일부를 떼어 신설된 자치구 입니다. 광주 북구의 행정 구역은 27 행정동, 41 법정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북구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 개인 또는 팀(팀은 4인 이하)


[공모 분야]

  - 순수 창작 영상물로 자유형식(광고, 웹드라마, 다큐, 브이로그 등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북구, 행복을 말하다

   * 주민참여 고향사랑기부! 변화하는 행복북구!

   * 북구 도시브랜드&캐릭터 활용 영상

   * 광주 최초, 람사르습지 등록! '북구 평두메습지' 소개

   * 소상공인·청년 지원정책 관련 영상

   * 그 외 북구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자유주제(SOC, 북구8경 등)


[시상 내역]

  - 대상(1) : 상장 / 상금 300만원

  - 최우수상(2) : 상장 / 상금 200만원

  - 우수상(3) : 상장 / 상금 100만원

  - 장려상(5) : 상장 / 상금 50만원

  - 참가상(30) : 5만원(모바일 기프티콘)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 6. 13.(목) ~ 10. 31.(목)

  - 접수기간 : 2024. 7. 1.(월) 09:00 ~ 10. 31.(목) 18:00

  - 결과발표 : 2024. 12. 6.(예정), 구 홈페이지 게시 및 수상자 개별 통보


[제출 형식]

  - 1분 ~ 5분 이하

  - FULL HD(1,920×1,080 pixel) 이상

  - mp4, avi, mov


[접수 방법]

  - 이메일(ara9927@korea.kr) 접수

   * 출품영상파일 및 제출서류를 압축파일로 제출

   * 파일명 : 행복북구유튜브영상공모전_작품명_이름(팀명)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 서약서 각 1부

    ※ 개인(팀)당 최대 2점 이내 접수 가능(중복 수상 불가) 


[문의]

  - 문의전화 062-410-666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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