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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1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한국색연필화 공모대전


제 2024 제5회 한국색연필화 공모대전





Q. 사단법인 한국색연필화협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사)한국색연필화협회는 독립적인 예술영역으로서 색연필화의 발전을 도모하고, 미술인의 권익을 보호하며 국제적인 색연필화 교류를 통한 문화예술의 발전을 목적으로 2019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색연필화의 대중화를 위한 전시 및 교육, 출판 등의 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


[공모 주제]

  - 작품주제 : 제한없음

  - 작품내용 : 색연필화 ( 유성/수성 색연필 90%이상 사용 )

   ※ 국내외 미발표작으로 2년 이내의 창작 작품에 한함


[시상 내역] 

  - 올해의 작가상 : 5명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

  - 특 선 : 약간명 상장 및 부상

  - 입 선 : 약간명 상장

    ※ '올해의 작가상'은 작품 매입비 포함

    ※ 작품 비매입시 상장 및 부상 수여함


[공모 일정] 

  - 1차접수 : 2024. 10. 01 (화) ~ 10. 31 (목)

  - 1차발표 : 2024. 11. 08 (금) (사)한국색연필화협회 홈페이지

    *개별적으로 연락하지 않으므로 홈페이지 공지 확인바랍니다

  - 2차접수 : 2024. 12. 03 (화) 13:30~15:00 PM

  - 2차발표 : 2024. 12. 04 (수) (사)한국색연필화협회 홈페이지

     http://www.coloredpencil.or.kr


[제출 형식] 

  - 작품내용 - 색연필화 ( 유성/수성 색연필 90%이상 사용 )

    ※ 국내외 미발표작으로 2년 이내의 창작 작품에 한함


[접수 방법] 

  - 1차접수 : E-mail(출품원서와 작품이미지 접수)

     kcpa_official@naver.com

    ※출품 원서는 (사)한국색연필화협회 또는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우편접수 가능(우체국소인 10월 30일까지 접수)

  - 서울시 양천구 신정중앙로71, 2층 (사)한국색연필화협회 사무국

    ※작품이미지 파일명 : 이름_작품제목_사이즈

    (작품이미지는 심사 및 도록 제작에 사용되므로 해상도 300dpi이상 또는 3000pixel 이상파일로 접수)

    ※ 출품원서 또는 작품 이미지 파일이 없는 경우 심사 제외

  - 2차접수 : 1차에서 선정된 실제 작품 접수 / 갤러리 이즈 3층

    ※ 실제 작품이 1차에서 선정된 작품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 입상 취소

    ※ 입상자는 작품 반입시 액자 전면에 유리 및 아크릴을 끼우지 말것(액자 뒤 와이어 필수)


[유의 사항]

  - 작품반출 - 2024. 12. 10(화) 10:00~11:00

    ※ 반출 기간 내에 찾아가지 않는 작품은 주최측에서 책임지지 않음

    ※ 별도로 택배발송 하지 않음

    ※ 내부 사정에 의해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색연필화협회 홈페이지 참고

  - www.coloredpencil.or.kr


[문의]

  - 공모전 문의 : kcpa_official@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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