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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20.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공모전

제35회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공모전




Q. 이건창호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이건창호는 1988년 국내에 '시스템 창호'라는 새로운 개념의 창을 선보인 곳이며, 명실공히 시스템창호의 대표 브랜드이자 최고급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주거문화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습니다. 시스템창호로 시작한 이건창호는 일반 시스템창호, 단열커튼월시스템 등 제조가 매우 까다롭고 복잡한 공정 및 제조과정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 발코니창에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국내 창호시장의 넘버원 브랜드로 도약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종합목재건축자재 및 해외조림사업을 영위하는 이건산업(주), 목재재활용 및 아름다운 조경문화 선도기업 (주)이건환경 등 국내 3개사와 미국, 칠레, 솔로몬 등 해외 4개법인의 연대를 통하여 글로벌 종합건축자재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 (저작권 준수)


[공모 주제]

  - 우리민족 고유의 정서가 담긴 전통민요 ‘아리랑’ 편곡

  - 연주 : Tafelmusik Baroque Orchestra” and “Rachel Podger, Principal Guest Director” 

            Violin 6, Viola 2, Cello 2, Double Bass 1, Oboe 2, Bassoon 1, Harpsichord 1

            Soloist Violin 1 (Rachel Podger)


[시상 내역]

  - 최우수작 (1명)

  - 상금 500만원 수여 및 공연관람티켓,

  - 제35회 이건음악회 본 공연 앵콜곡으로 연주

  - 우수작 (10명)

  - 공연관람티켓 및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시상작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으로 함


[공모 일정] 

접수기간 : 2024. 08. 09(금) ~ 09. 09(월) 자정까지

수상작 발표

  - 9월 30일(월) 예정, 수상자 개별 안내

  * 내부 사정에 의해 수상작 발표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 참가신청서 1부 / PDF형식 악보(총보, 파트보) /

  - MP3음원(미디파일 가능)을 압축하여

  - 이메일(eagonblog@gmail.com)로 접수


[심사 방법]

  - 이건음악회 자문위원단,

  - 타펠무지크 바로크 오케스트라 / 레이첼 포저 수석 객원 연주자


[문의]

  - eagonblog@gmail.com 및 이건음악회 공식블로그(eagonblog.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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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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