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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2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년 공정경마 공모전

2024년 공정경마 공모전




Q. 한국마사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마사회(韓國馬事會, Korea Racing Authority)는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원활한 보급을 통하여 마사의 진흥 및 말 축산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의 여가선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준시장형 공기업입니다. 1922년 4월 5일 설립되었으며, 주 사업장은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주암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국민 누구나

  - 개인 또는 팀

  - 단, 한국마사회 임직원은 참여 불가


[공모 분야]

  - 아이디어

  - 포스터

  - 슬로건

  - 공정엠블럼


[공모 주제]

  - 경마공정성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및 콘텐츠


[공모 일정] 

  - 아이디어 공모 : 8월 5일 ~ 9월 29일

  - 아이디어 심사 : 10월 10일 ~ 10월 17일

  - 발표 : 10월 26일

  - 시상식 개최 : 11월 2일 14:00 한국마사회 본관 2층 대회의실


[접수 방법]

  - 제출양식 작성 후 외부메일 제출 (kra1022@kra.co.kr) 

  - 접수서류 : 아이디어 공모 신청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 참가서약서


[유의사항]

  - 신청서 및 서류를 누락하거나, 중요 사항에 대해 오기한 자는 심사 제외되며 책임은 공모자에게 있음

  - 다작 공모가 가능하나, 총 4개 분야별 1인(팀)당 동일분야에서 가장 높은 평가작품 각 1개 작품에 대해서만 수상 허용  

  - 수상작에 한하여 원본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 기존 입상작 및 타 공모전 수상작 또는 유사작품은 출품 불가

  - 공모 및 심사 세부일정 및 심사내역은 공모전 주관기관 사정에 따라 공모자의 동의 없이 변경될 수 있음

  - 공모전 제출 전 아이디어에 대한 법적 보호를 위해서는 공모자가 공개 이전에 직접 지식재산권을 획득하여야 함

   *특허법 29조, 30조에 따라 특허 출원 전 국내나 국외에서 공지되었거나 공연히 실시된 발명, 간행물에 게재 시 특허 등록이 거절됨

  - 응모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주최 측은 수상작에 한하여 1년 동안 복제·배포 할 수 있음

  - 향후, 주최 측은 필요한 경우 응모작에 대한 저작재산권 중 일부를 양수하거나 이용허락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저작자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함 

  - 순수한 창작물이어야 하며, 모방 및 표절 시 심사 제외됨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공모자에게 있음

  - 출품된 작품은 사진, 이미지, 폰트 등의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며, 

    원 저작자의 허락이 필요한 경우 이용 허가를 받은 후 활용해야 함

  - 제작에 사용된 이미지, 폰트는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아야 하며,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무료 저작물로 사용을 권장함

  -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험이 있거나 수상 예정인 작품은 제외됨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함

  - 수상작은 온라인(홈페이지, SNS등)과 오프라인(전시, 홍보책자, 팸플릿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차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음

    *홈페이지, 최종 결과물 보고자료(보고서 및 창작물 등) 

  - 수상작으로 선정된 개인 또는 단체는 상금 수령을 위해 추가서류 제출 요청에 응해야 함

  - 공모작품이 심사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심사결과에 따라 입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저작권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응모자나 주최 측은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함

  -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은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함. 

    다만 응모자가 반환을 요구하면 7일 이내에 반환하며, 반환을 위한 비용은 반환을 요구한 응모자가 부담함

  - 수상작 선정 후 결격사유가 발견된 경우 수상취소와 함께 시상내역(상장 및 시상금)을 환수함 

  -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함


[문의]

   - 한국마사회 공정관리부 공모전 운영담당 : 02-509-2111(수∼일 : 09:00∼18:00) 

  - 총 27작 선정

  - 심사위원 구성 : 식물,예술 등 전문가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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