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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2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Snp 화장품 마케팅/상품 아이디어

2024 Snp 화장품 마케팅/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Q. 에스디생명공학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다는 것, 이것이 ㈜에스디생명공학의 관점입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생명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문 연구개발로 우리의 세상을 더욱 아름답고 빛나도록 노력합니다. 에스디생명공학의 브이해빗은 활력있는(Vital) 다이어트 습관(Habit)을 만들어주는 건기식 전문 브랜드입니다. 현대여성들이 자신의 일과 삶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스마트하고 쉬운 다이어트 습관을 만들어줍니다. 1AB는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크리에이티브한 뷰티푸드 & 코스메틱 제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화장품을 사랑하는 국내외 대학(원)생 누구나

  -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 (휴학생 및 졸업예정자 가능)


[공모 분야]

  - 숏폼 마케팅 아이디어 & 신상품(상품기획) 아이디어


[공모 주제]

  1) 숏폼 마케팅 아이디어 부문 : 아이패치 숏폼 마케팅 제안

  2) 신상품 아이디어 부문 : Snp or Snp 프렙 상품기획 제안


[시상 내역]

  - 총 상금 600만원 

  - 대상 1명 : 300만원

  - 최우수상 2명 : 100만원

  - 우수상 2명 : 50만원


[공모 일정] 

  - 접수 : 8월 20일 ~ 9월 26일

  - 1차 서류 심사 : 9월 27일 ~ 10월 7일

  - PT발표 및 시상 : 2024년 10월 셋째주(개별안내 예정)


[접수 방법]

  - QR코드 통해 홈페이지 신청


[심사 방법]

  - 1차 심사 : 서류 심사

  - 2차 심사 : PT심사


[유의사항]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초상권 및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해당 제작자에게 있으며, 타 공모전의 수상작

    타인의 제작물 도용 등의 경우 수상이 취소되며, 상금 또는 상품은 환수합니다.

  - 출품작 및 수상작은 추후 주최사의 홍보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상금 및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문의]

  - 담당자 이메일 : ysjoo@sdbiotech.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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