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이디어 공모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체험수기

by 라우드소싱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체험수기 공모전




Q. 보건복지부는 어떤 기관인가요?

1.JPG

보건복지부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으로 보건위생과 방역, 의정과 약정 따위의 국민보건에 관한 사무와 의료보험 및 국민연금, 극빈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따위의 사회복지 증진에 관한 사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약칭은 정부조직 영어명칭에 관한 규칙(시행 2018.08.01.)에 의거한 '복지부'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이용자)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8회기 완료자

- (제공인력) 서비스 제공기관 제공인력으로 참여한 자


[공모 주제]

- (이용자)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통해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회복된 경험 등

- (제공인력)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자로서 이용잦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낸 경험 등


[시상 내역]

- 총 12편

- 최우수상(2) : 각 100만원

- 우수상(4) : 각 50만원

- 장려상(6) : 각 30만원


[공모 일정]

- 공모기간: 2024. 10. 10.(목) ~ 11. 13.(수)

- 결과발표: 2024.12. 2.(월), 보건복지부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 당선작은 홍보, 광고 등에 활용될 수 있음


[접수 방법]

[홈페이지 첨부파일 참조 및 다운로드]

- 제 1회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체험수기 공모전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양식) 공모전 신청서 1부, 작성 서식 1부, 윤리서약서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 전자우편(담당부서 이메일) 또는 우편접수

* 우편접수는 마감당일 우편소인이 찍힌 응모작까지 유효

[출품처]

- (우편) (26467)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건강로 77, 국민건강보험공단 11층 전국민마음투자지원사업부(TF)

- (메일) 0027360@nhis.or.kr


[문의]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실 전국민마음투자지원사업부(TF) 033-736-358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이순신 관광 캐릭터 리뉴얼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