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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Nov 1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아동친화도시 숏폼 영상 공모전

내가 원하는, 바라는 아동친화도시 상상!영상! 숏폼 영상 공모전




Q. 나주시는 어떤 기관인가요?

 나주시(羅州市)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중서부에 있는 시입니다. 시의 중심으로 영산강이 흐르며, 나주평야가 펼쳐져 있습니다. 혁신도시 사업에 따라 빛가람동 일대에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이 이전되었습니다. 시청 소재지는 송월동이고, 행정구역은 1읍 12면 7동이며, 북동쪽으로 광주광역시, 북서쪽에 함평군, 남서쪽에 무안군, 남쪽에 영암군, 동쪽에는 화순군과 인접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관내 아동*(개인 또는 팀아동1명이상 포함, 팀원 4명이내)

    * 18세 미만(‘06.1.1.이후 출생), 관내 학교 재학생 또는 거주자


[공모 분야]

  - 30초 ~ 2분 미만의 순수 창작 영상


[공모 주제]

  - 내[I, 아이]가 원하는, 바라는 나주


[시상 내역]

  - 대상(1작품) 50만원 

  - 최우수상(2작품) 30만원 

  - 우수상(2작품) 20만원

  - 장려상(5작품) 10만원의 상금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10. 23.(수) ~ 11. 27.(수) 18:00까지

  - 결과발표 : 12. 24.(화) 예정    * 나주시 누리집 공지


[접수 방법]

  - 제출서류: 영상파일*, 신청서 및 서약서** 등

  - 파일명 형식: 작품명_출품자 성명(팀명)

  - 모든 서류는 참가자의 자필 서명 후 PDF 파일 제출

  - 제출방법: 이메일 접수(happyenao@korea.kr) *전부 알파벳 소문자


[심사 방법]

  ❍ 자체심사 및 1차 심사(수상작의 2배수 선정)

   - 심사기간: 11. 28.(목) ~ 12. 12.(목)

   - 심사방법: 아동참여단 간담회(정책제안활동/12월중) 투표 결과 반영 

  ❍ 2차 심사

   - 심사기간: 12. 13.(금) ~ 12. 20.(금)

   - 심사위원: 5명(전문가 3, 공무원 2)

   - 심사기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활용성 등 종합적 고려


[유의사항]

  - 제출하는 작품의 초상권, 저작권, 명예훼손 등 분쟁에 따른 모든 민·

    형사상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시상 후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 수상 취소 및 상금 등을 환수함

  - 다른 공모전 수상작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입상 후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 입상작은 비영리·공익적 목적으로 복제·전송·배포할 수 있으며, 입상자와 별도 합의를 통한

    이용 허락을 얻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음

  - 응모·시상 일정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심사결과 적합한 

    당선작이 없는 경우 수상 작품 수가 조정될 수 있음

  - 팀으로 지원 시 팀명으로만 시상하게 되며, 상금은 대표자에게 일괄 지급됨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의견은 주최기관의 의견에 따름


[문의]

  - 나주시 가족아동과 아동청소년친화팀 : 061-339-864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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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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