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K 학습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새이솔은 메가스터디교육의 자회사로 교육자가 아닌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춘 고등 학습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콘텐츠의 ‘본질‘에 대한 깊이 있는 시각과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입시 성공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에 ‘콘텐츠, 그 이상의 콘텐츠‘를 목표로 출판전문브랜드 ‘모노크롬북스’를 통해 올바른 학습 방향을 이끌어 줄 수 있는 교재를 출판하고 있으며, ‘콘텐츠 매니지먼트’를 통해 강사-학습자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최적화된 시기별 강사 콘텐츠 전략 플랜 수립을 통해 교재 기획 및 제작 시스템을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수능 및 입시를 경험했거나, 입시·학습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으로 지원 가능)
[공모 주제]
훅 - 와 닿는훅 ---- 사로 잡는훅 --------끌어 당기는
입시·학습 서비스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E-BOOK, 디지털 교과서…이젠 입시 공부도 태블릿으로 하는 시대.
인강을 넘어,“공부 좀 한다”는 고등학생에게꼭 필요한 Web/App 기반 학습 서비스는?
당신의 공부 아이디어, 이 곳에서 현실이 됩니다.
입시·학습 분야, 학습 아이디어 및 비지니스 모델 제안 - 상위권 대상 콘텐츠 차별화 전략 또는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 마케팅, 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접목한 상위권 학습 인사이트
[시상 내역]
- 대상 20,000,000원 (1명/팀)
- 최우수상 2,000,000원 (2명/팀)
- 우수상 1,000,000원 (4명/팀)
- 장려상 500,000원 (4명/팀)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12월 2일(월) ~ 2024년 12월 22일(일) 24시
- 결과발표 : 2024년 12월 26일(목), 본 사이트 게시 및 개별 유선 연락
[접수 방법]
- 지원서 [첨부파일 다운로드] 및 아이디어 제안서 첨부하여 이메일 접수(hook@saeisol.co.kr)
- 아이디어 제안서의 경우 ppt, word, hwp, pdf 형식 중 자유 양식으로 작성(분량 제한 없음)
[심사 방법]
① 내용의 우수성 ② 타당성 ③ 실현 가능성 ④ 참신성 ⑤ 기대효과
- 다섯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작 선정
[유의사항]
- 접수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접수 마감 이후 추가 서류 제출 및 변경은 불가합니다.
- 타인의 아이디어(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되며, 표절 또는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 수상자(팀)은 본 사이트를 통해 공지되며, 발표 이후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
- 안내된 상금은 세전 금액으로, 제세공과금을 제외하고 대표자 1인에게 전액 지급됩니다.
- 콘텐츠 아이디어에 대해 상금을 지급 받은 경우, 새이솔(주)에게 지식재산권의 통상실시 허락 및
이에 대한 대가를 지급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공모전 진행 및 발표 일정은 사전 고지 없이 내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문의]
- hook@saeisol.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