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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대한민국 대학생 패키징 공모

by 라우드소싱
2025 대한민국 대학생 패키징 공모전




Q. 산업통상자원부는 어떤 기관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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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産業通商資源部)는 상업·무역·공업·통상, 통상교섭 및 통상교섭에 관한 총괄·조정, 외국인 투자, 중견기업, 산업기술 연구개발정책 및 에너지·지하자원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장관은 국무위원으로, 차관 및 통상교섭본부장은 정무직공무원으로 보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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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1인 또는 단체(팀 3인이내)로 패키징과 연관된 컨셉으로

※ 제품에 적용 가능한 상품성, 창의성, 표현성, 친환경성, 재활용가능성 등이 어우러진 패키징 제품 또는 디자인을 출품한 자


[공모 분야]

- 기획/아이디어, 대회, 디자인, 취업/창업


[공모 주제]

- 패키징과 연관된 컨셉으로 상품성, 창의성, 표현성, 친환경성,

재활용가능성 등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패키징제품 또는 패키징디자인


[공모 일정]

- 모집 기간 : 학생부문 : 2024.12.2(월) ~ 2025.2.27.(목) 18:00

- 결과 발표 : 학생부문 : 2025.4.1(화)

- 시상식 : 2025.4.22(화) / KINTEX, 경기도


[제출 형식]

1) 모든 신청자는 회원가입 후, 신청서 접수 및 관련서류 제출

- 온라인 신청서 접수 시 file명 작성 방법:

(응모부문명) 기업명/학교명.pdf(hwp) 저장 후 한 개의 통합파일로 업로드

* 작성예시: (기업)한국팩, (학생)홍길동, (공로)나일등

- 스캔(Scan)한 문서로 제출 시 작성파일 (hwp or word) 함께 제출

2) 학생부문 심사 자료 제출처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 학생부문 심사용 A3 출력물 및 목업 제출 (현장접수 또는 택배제출)

- 주소 : (14449) 경기도 부천시 석천로 397, 301동 203호

(삼정동, 부천테크노파크 쌍용 3차), 2024 대한민국 대학생 패키징 공모전 담당자 앞

* 접수마감일 우체국 소인분 인정


[접수 방법]

- 온라인 접수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패키징기술센터

koreastar.kopack.re.kr/

2)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제출서류 양식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 신청


[유의사항]

- 기업부문과 학생부문은 출품작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은 참가기업 또는 참가자에 있음(지적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

- 정부포상 관련 획득된 개인정보는 용도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음

- 타 공모전 수상작품이나 표절작품은 응모할 수 없으며, 추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함.

- 주최자는 수상작을 전시, 도록, 뉴스레터, 온라인홍보관 등에 게재할 수 있음.

(단, 출품자의 허락 없이 타인에게 양도하여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 작품반출 : 공모전 종료일 3개월 이내 미반출된 작품은 자체 폐기하며, 분실, 파손 및 기타의 책임을 지지아니함. (방문 반출)


[문의]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 Tel : (032)624-4778.4759

· Fax : (032)624-4770

· email : kopack114@kitech.re.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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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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