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행복한 우리집 그림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우리집 그림 공모전





Q.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1.JPG?type=w966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30-1번지 일원에 건설중인 지하4층~지상 28층, 9개동, 총 720세대의 아파트입니다. 2025년 3월 분양 예정임, 시공사는 롯데건설(주) 시행사는 (주)풍무이엔씨 입니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인근에 있으며, 5호선 연장선 추진으로 마곡역과 광화문역 등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게 됩니다. 마곡일반산업단지와 LG사이언스파크 등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김포대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 이동이 편리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2.jpg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경기도 김포시에 거주하거나 재직 중인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

※ 주민등록등본 상 공고일 이전 전입 신고 기준

※ 재직증명서 상 공고일 이전 입사자 기준

※ 김포시 거주 또는 재직이 아닐 경우 작품 선정이 취소 될 수 있음

※ 미성년자 참여자의 경우 보호자가 아닌 참여자의 전입신고 기준


[공모 분야]

1. 학생부 _ 유,초등부

2. 학생부 _ 중,고등부

3. 일반부

4. 작가부

※ 작가부 선정자는 작가 소개 리플렛 제작의 특전이 있습니다.


[공모 주제]

: 집과 관련된 자유 주제


[전시작품 선정/상금]

: 각 응모 부문별 10작품 (총 40개 작품)

: 롯데상품권(지류) 30만원 or 30만원 상당 순금 카드명패 中 택 1

※ 상금(상품)에 대한 제세공과금_4.4%는 주최측 부담


[공모 일정]

접수 기간 : 1월 24일 ~ 3월 3일

선정작 발표 : 3월 17일 / 선정자에 한해 개별 안내(문자, 메일 발송) 및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홈페이지 게시

선정작 전시 :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개관시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게시


[제출 작품 형태 및 작품 규격]

: 크레파스, 수채화, 수묵화, 디자인프로그램 등 모든 표현 기법 가능

: 손그림 - 8절 혹은 4절 사이즈

: 디자인 프로그램 - 16:9 or 4:3 비율 (가로형, 세로형 상관없음)

: 단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작품은 응모 불가


[유의사항]

브리핑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해당 콘테스트의 ‘문의 댓글’ 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콘테스트 참여하기 전 요청 사항, 총 상금, 공모 남은 기간 등을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모든 콘테스트의 공모 마감 시간은 마감일 23:59:59 입니다. 자정 시간 임박하면 작품 등록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공모 마감 1시간 전까지 시안 업로드 및 정상 참여 권장드립니다. 공모 종료 이후 추가 참여 처리는 불가합니다.


[기타 공지 사항]

① 응모 시

- 공모요강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 함

- 필수 정보 누락시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선정 과정에서 선정자가 제공된 정보의 오류로 연락이 어려운 경우 작품 선정이 취소 될 수 있음

② 출품작

- 응모자는 응모한 작품이 초상권, 저작권 등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아 함

- 출품작은 공모전 제출과 작품 선정 후 홍보자료 등으로 공개 활용함에 있어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함

- 응모한 작품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출품작은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적이 없으며, 별도의 계약이 되어 있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생성형 AI를 활용한 출품작은 별도의 안내 없이 심사에서 제외함

③ 선정작

- 심사 후 선정된 작품이라 하더라도 추후 표절 등의 이의 신청 및 민원 발생시 사실조사와 검토 결과에 따라 선정이 취소 될 수 있으며, 지급된 상금은 반환하여야 함

- 출품작의 권리는 원칙적으로 출품자에게 있으나 선정작의 경우 주최측과 별도의 저작재산권 양도 또는 (독점적인) 사용 허락 계약을 체결하기로 하며, 이는 선정작에 대한 주최측의 2차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하는 내용으로 하고, 주최측은 각종행사, 전시 등의 목적으로 선정작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음

- 학생부(유,초등부) 선정작의 경우 본인 및 보호자의 확인 절차를 거침 (주민등록등본 or 가족관계증명서)

- 선정자들의 시상금 및 상패 수령 일정 & 방법은 개별 안내 예정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방문 후 수령)

- 작가부 선정자는 선정작 발표 후 개별 연락을 통해 작가 소개 리플렛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요청 예정 (작가 약력, 사진, 작가 개인 포트폴리오, 타 작품, 소개 문구 등)


[문의]

: 본 공모전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아래의 이메일로 문의

- E-mail : gongmo@stunning.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대한민국 대학생 패키징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