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제5회 불교 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
(주)도반HC는 1995년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설립한 (주)조계종출판사를 승계하여, 불교계 경제생활공동체 구현을 모토로 새로이 출범한 영리법인입니다. 사업지주회사(주)도반HC는 영업사업부,디자인사업부와 지점으로 불교용품 전문매장 승소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영업사업부는 감로수(생수)보급, 전세버스 콜센타, 연등보급 사업 및 조계종_삼성B2B 통합구매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점 승소를 통해 불교용품 및 신행용품, 봉축용품, 생활용품을 보급하고 인터넷 쇼핑몰 승소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달력사업으로 불교달력을 사찰과 불교기관에 제작.보급하고 있으며,디자인사업부는 사보를 비롯한 각종잡지 및 책자보고서,홍보 팜플렛, 포스터등을 제작.보급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
- 개인 또는 단체
-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동의 필수
[공모 분야]
- 불교 달력으로 제작 가능한 사진 및 미술 작품
- 사진 : 사찰풍경, 연꽃, 동자승, 해외성지, 석탑, 꽃살문 등
- 미술 : 캘리, 달마도, 일러스트, 판화, 수묵화, 어반스케치 등
※ 동자승 사진 작품 출품 시 가산점 부여(응모자는 초상권이 모두 해결된 상태의 사진만 제출)
[공모 주제]
- 불교와 자연의 아름다움
- 불교 정서에 어긋나지 않고, 불교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사진 및 미술 작품
-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을 조화롭게 담은 사진 및 미술 작품
- 특정 주제를 정하여 12컷을 구성한 사진 및 미술 작품
[시상 내역]
- 대상 1명(팀) / 상장 · 1,000만원
- 금상 1명(팀) / 상장 · 300만원
- 은상 최대 2명(팀) / 각 상장 · 200만원
- 동상 최대 2명(팀) / 각 상장 · 100만원
- 입선 0명(팀) / 각 상장 · 10만원
※ 상금은 세금 공제 후(원천징수) 지급되며, 심사 결과 적합한 수상작이 없으면 시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5년 2월 21일(금) ~ 2025년 3월 31일(월)까지
- 심사발표 : 2025. 04. 11(금) ※ 수상자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보
- 시상식 : 2025. 04. 18(금)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붙임1)
- 입상작 저작물 이용 허가 동의서(붙임2) / 신분증 사본 및 통장 사본
- 크 기 : 가로·세로 400mm 이상 / 해상도 300dpi 이상
- 확장자 : jpg, jpeg, png 이미지 파일(출품자명.zip으로 압축 후 제출)
- 파일명 : 사진 (촬영 장소_작가명) / 미술 (작품명_소재_크기_작가명)
※ 수작업 작품의 경우 고화질 스캔본 파일로 제출
[접수 방법]
- ㈜도반HC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동의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이메일 접수
- dobancalendar@naver.com
※ 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문의]
- 문 의 처 : 디자인사업부 달력팀 02)720-0671, 0678
※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거나 전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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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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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