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7회 올포유 텍스타일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제7회 올포유(ALLFORYOU) 텍스타일 공모전




Q. 올포유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539366558_1411254941003591_7972700615526252972_n.jpg

올포유는 고객들의 다양한 감성을 만족시켜주는 라이프 스타일의 NO.1 SPORTS CASUAL 브랜드입니다. 스포츠·아웃도어 감성을 담은 캐주얼 패션을 추구하며,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의류를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남녀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갖추고 있으며, 실용성과 활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올포유의 가장 큰 경쟁력은 상품의 철저한 품질관리에 있으며, 체계적인 고객 관리 및 지역별 밀착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HWZTSTfSbMRSy2A8.제7회 올포유 텍스타일 공모전 포스터_웹이미지.jpg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대학생(휴학생포함) 및 대학원생

일반인(나이 제한 없음) 응모 가능


[공모 주제]

1.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텍스타일로 표현

(로고, 심볼, 브랜드 컬러 등 활용 가능)

2. SS(봄,여름), FW(가을,겨울) 시즌성을 담은 텍스타일 디자인

※ 패턴디자인 or 그래픽 모두 참여 가능

(한층 새롭고 젊어지는 올포유를 표현해주세요)


[시상 내역]

대상(1명/팀) : 200만 원

우수상(1명/팀) : 100만 원

장려상(3명/팀) : 각 50만 원


[공모 일정]

접수 기간 : 2025.12.1. ~ 2026.01.31.

결과 발표 : 2026.02 예정 (추후 공지)


[디자인 제출물]

1. 공모주제 1,2 중 선택하여 표현한 텍스타일 디자인

2. 스카프, 섬유 원단 목업

※ 주제 1,2 중 택 1하여 제출하거나, 두개 모두 제출 가능합니다. 다만 두개 모두 제출하여 수상하였을 경우 원본을 모두 제공해야 합니다.

※ 수상작에 한해 일부 수정 요청 사항이 있을수 있습니다.

※ 수상자는 2~3종의 추가적인 목업 제작이 필요합니다.

※ 생성형 AI로 응모 된 작품은 별도 안내 없이 탈락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작은 수정이 가능한 원본 파일(ai, PSD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를 거절할 경우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3)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제5회 2026 보훈 콘텐츠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