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아픔을 아름다운 진주로 만드는 방법"

상처와 아픔을 아름다운 진주로 만들어내는 조개처럼

by 성재글작가

여러분은 상처 받는 것을 좋아하시나요?네, 상처 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을 것 입니다.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사람을 통해서 상처를 입고, 환경을 통해서 상처를 받고, 형편때문에 상처를 받습니다.
우리의 신체가 병들거나 아프면 병원을 가서 의사선생님께 내 몸을 맡기게 됩니다. 탈의를 하라고 하면 탈의를 하고 숨기고 싶은 이야기들도 솔직하게 모든 것을 말하게 됩니다. 그래야만 그 병에서 치료될 수가 있으니까요.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 스스로 그 병을 치료할 능력이 없고 의학적 지식이 없기때문에 의사선생님에게 모든 것을 맡길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럼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이 상처를 받았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마음을 치유하고 강한 마음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석으로서 가치가 있는 진주는 조개가 이물질을 품을 때 비로소 아름다운 진주가 탄생하게 됩니다.

진주가 뜻하지 않게 이물질을 품었을때 그 부드러운 속살을 찔리고, 베이고 상처 투성이가 됩니다.
하지만 이물질을 품은 진주가 그것을 품고 진주속에서 탄화칼슘을 분비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보석으로서 가치가 있는 '진주'가 탄생됩니다.

그럼 사람이 상처를 받았을때 그 상처를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몇몇분의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소개해 드릴 분은 '오프라윈프리' 입니다. 이분은 어린 시절 사촌 오빠에게 강간을 당하고 12살이 되던 해 두 부모님을 모두 잃게 됩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연인에게로부터 버림까지 받습니다.

이때 이분의 마음에는 정말 큰 마음의 상처를 입었을 것 입니다. 사람이, 환경이, 형편이 다 엉망진창이였고 흑인 여성으로 살아가는 삶 자체가 고통과 아픔, 상처가 됬을 것 입니다. 하지만 오프라윈프리는 본인 마음의 상처를 아름다운 진주로 만들어내기위해 스스로 일어섭니다. 부딪치고, 넘어지고, 또 좌절하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결국에는 서민들에게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는 이야기를 통해 세계가 인정하는 공감가, 강연가, 베스트셀러 작가, 동기부여가가 되어서 행복한 삶을 살아 갑니다.

그럼 우리가 상처를 받았을때 그 상처를 아름다운 진주로 만들어내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왼쪽에는 깨져있는 유리가 있고, 오른쪽에는 방탄 필름이 붙어있는 방탄유리가 있습니다. 유리 자체는 약하기 때문에 깨질 수 밖에 없지만 그 유리위에 방탄 필름을 붙이기만하면 그 유리는 쨍그랑깨져버리는 일반 유리가 아닌, 깨지지않는 방탄유리가 되는 것 입니다.

이처럼 나는 약하고, 부족하고 배워야 될 사람이라는 마인드를 갖고 마인드가 강한 멘토를 만나 그 멘토가 나와 함께 한다면 나는 쉽게 깨지지않는 사람이 되는 것 입니다.
즉, 우리가 갖고 있는 마음은 '약한마음' 이여서 쉽게 상처 받고 마음에 병이 걸리고 최악으로는 극단적인 선태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문제와 부담을 '넘을'마인드를 갖게 되면 마음이 강해지고, 마음에도 근육이 생겨납니다. 마음의 근육이 자란 사람은 마음의 상처를 극복할 힘이 생기고, 마음의 힘이 생깁니다.

우리는 스스로 강한마음을 가질 수 없고 상처받아 넘어질 수 밖에 없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절대적 멘토와 신뢰관계를 만들고 멘토의 마인드를 내 마음에 받으면 마음의 상처를 아름다운 진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마인드가 형성 되는 것 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삶에서도 상처 받은 마음을 아름다운 진주로 탄생시키는 마인드의 삶을 적용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5. 영원한 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