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당신의 가치는 얼마입니까?

자기의 가치를 알게되면 행복한 삶이 시작된다.

by 성재글작가

"스스로의 가치를 알면 삶이 바뀐다"


사람의 마음은 깨끗한 도화지, 빈 그릇과 같습니다. 그곳에 어떤 그림을 그리느냐 또는 어떤 것을 담느냐에 따라서 도화지와 그릇의 가치는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꼬마아이가 흰색 도화지 위에 낙서를 했다고 쳤을때 그 도화지의 가치가 높아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피카소가 그 위에 아무그림을 그려 넣어도 그 도화지의 가치는 엄청나게 높아 집니다.

이처럼 우리 마음의 도화지에 무엇을 그리고 사느냐, 또 무엇을 담고 사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삶은 행복해지기도 하고 불행해지기도합니다.

2005년 부산에서 APEC 정상회담이 열렸습니다. 이때 각국의 정상들이 이용하는 차량으로 현대의 '에쿠스리무진'차량과 BMW의 '7시리즈'차량이 이용 되었습니다. 둘다 정말 고급승용차 입니다. 하지만 행사가 끝나고 현대기업의 임원들은 '이차는 다른 사람이 이용했던 차량이기 때문에 중고차야. 그러니 빨리 팔아야겠다' 생각하고 행사에 이용됬던 차량을 전부 반값에 중고차로 팔아 버렸습니다.

하지만 BMW의 임원들은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이 차는 각국의 정상들이 탔던 자동차 이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차량이다. 자동차에 작은 푯말같은 것을 부착하고 팔아야겠다.' 그 결과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단 하루만에 차량금액보다 더 비싼 금액에 전 차량이 판매되었습니다.

이처럼 물건에도 어떤 가치를 입히느냐에 따라 그 가격과 가치가 달라지는 것처럼 우리 사람의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의 가치를 가장 높여주는 방법은 '내가 틀릴 수도 있겠다'라는 마인드를 가지는 것 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옳음때문에 고통을 받고 괴로움에 빠져서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삶에 매 순간순간마다 '내가 틀릴 수도 있겠다'는 마인드를 갖고 살게 되면 다른 사람의 말이 들리게 되고 들리게 되면 새로운 마인드를 배우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마인드를 배워 나 스스로의 가치를 높일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6. "아픔을 아름다운 진주로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