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운동하는아저씨 Jul 01. 2020

당신은 이미 답을 알고 있다.

인생에 있어 성공한 사람들은 그저 존경과 부러움에 대상이 된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며, ‘저 사람은 어떻게 큰 성공을 이루어 냈을까?’라는 질문을 수없이 던졌을 것이다. 책, TV, 인터넷, SNS 만 보아도 알 수 있듯. 성공사례는 차고 넘친다는 걸, 우리는 분명히 알고 있다. 그럼에도 왜 우리는 성공을 하지 못할까? 왜 그럴까? 마찬가지 답은 이미 당신도 알고 있다. 복권에 당첨되지 않는 이상 우리는 부유하게 살 수 없다. (부유한 것이 꼭 성공이라고 할 수 없지만 그래도 가난보단 다.) 그렇다면 어떻게 행동을 해야 될까? 재차 말하지만 답은 이미 당신도 알고 있다.     

 



나는 운동선수로써 크게 성공하지 못한 케이스다. 아직 선수생활을 하고 있지만 운동선수로써 성공하긴 늦었다는 걸 잘 알고 있다. 어떠한 분야든 영향력 있는 사람은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다. 그렇다면 ‘나는 도대체 무엇을 남길 수 있을까?’ 무언가 해야 했다. 한 번뿐인 인생 크게 영향력 있는 인물은 못될지언정 뭐라도 남겨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시도’해보는 거다. 내가 소수에 지인들에게 글을 쓸 거라고 알린 것도 이러한 다짐에서부터 나왔다. 일단 내뱉고 봤다. (선 조치! 후 몰라!)     

  


본 직업은 따로 있지만 본 직업만큼 글 쓰는 일에도 ‘열정’을 쏟을 것이다. 운동부 제자들을 가르칠 때는 ‘운동부 지도자’로써 최선을 다할 것이고 ‘운동선수’ 신분에선 열심히 훈련에 임할 것이고, 글을 쓸 때에는‘작가’ 정신으로 글을 쓸 것이다. 하나의 인격체에 세 가지의 자아 둘 것이다. 하나만 해도 벅찬데 왜 세 가지나 하냐고 묻는다면 “내 미래가 불투명해서요!”라고 대답해 드리겠다.


아! 내가 운동선수로써 정점까지 가진 못했지만 선한 영향력을 얻은 것이 하나 있다.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다. 이러한 정신으로 막연하지만 언젠가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다는 자신을 가지며 끝까지 도전해 나가 보겠다. 여태 비생산적인 생활을 해왔다면 이제부턴 생산적인 일을 해 나갈 것이다. 비웃어도 좋다. 욕해도 좋다. 실천하지 않는 당신보다 내가 훨씬 잘하고 있으니까.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말이 있다. 멋진 말이다. 하지만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 이름은 잊혀 지기 마련이다.    

  

*포인트    


성공하고 싶다고 생각했다면!    


우선 움직여라. 시도하라.     


당신은 이미 답을 알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급식 밥이 그리워질 줄이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