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남사친과 여사친의 허용범위에 대하여

쿨한 척은 집어치워!

얼마 전 연애 강연에서 나온 질문이었다

20대들을 위한 강연이었는데 나의 연애들을 돌이켜보건대 나도 그쯤 그 문제로 남자 친구들에게 쪼임(?)을 당했었다

미안하게도 나는 그들에게 쿨함을 요구했었다

서운해하고 상처받아보였지만 쪼잔남 자라 핀잔 주며 나의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었다.

폭력이다.

물리적 타격이 아니어도 상대를 쿨하지 못하다 재단하고 강요하고 상처 주었다.

(이자릴 빌어 사과하고 싶다. 미안해요.)



명확하게 말하자면

연애는 둘이 하는 거다.

셋이 하고 넷이 하면 그건 연애라고 하지 않는다

그냥 우정을 나누는 거다.

온전히 두 사람만의 애정을 나누는 것.

그것이 연애지.


둘 사이에 남자 사람이든 여자 사람이든 하물며 부모님이든 가장 중요한 건 상대와 나, 둘의 관계가 더 중요하다.


상대에게 믿음을 줄 수 없다면 더욱 노력해라. 남사친 여사친이 있는 당신을 못 믿는 연인이 문제가 아니라 믿음을 주지 못하는 스스로를 반성하자.


그렇다고 모든 우정관계를 끊으라는 이야기는 아니다. 다만 우선순위를 분명히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충분한 대화를 통해서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 의논하는 게 중요하다 하지만 대화를 통해서도 이해관계가 좁혀지지 않는다면 대화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한쪽의 의견만 강요한다거나 이해를 강요하는 것은 대화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자

대화는 상대방에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설득하는 과정이 아니라 서로 존중하는 방법을 찾는 과정이다.


(오픈 채팅) 심야 수다방♡


매거진의 이전글 결혼의 파탄은 성격 탓이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