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참새 Jan 03. 2023

벌써 2023년이다. (이제 난 빼박 30대)

새해가 밝았다.


벌써 2023년이라니...


작년은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해였던 것 같다.


힘들었던 만큼, 새 출발 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올해이다.


그리고 나는 이제 빼박 30대이다. 


만으로도 30대... 한국에서는 당연히 30대.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아직 너무나 어린(?), 젊은(?) 나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아직 사실 나 스스로 30대라고 말하기가 어색하다.


10년 전, 내가 상상했던 30살의 나의 모습은, 조금 더 성숙하고 어른스러운 사람이었던 것 같다.


나의 나이에서 첫 번째 숫자가 '3'으로 바뀐 만큼,


이제는 나의 언행에 더 신중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일과, 잘하는 일 사이의 폭을 좀 더 좁혀나가려는 목표를 갖게 되었다.


더 과감해지고, 도전해 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되려고 할 것이다.


10년 뒤, 나의 30대를 돌아봤을 때,


내가 얼마만큼 도전하였고, 얼마만큼 실패했으며, 얼마만큼 성공했는지의 기록들과 추억들을 떠올릴 때,


후회가 남지 않길 바란다.


2023년, 파이팅.


나의 30대,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얼마 전, 초등학교 동창을 만났다 (미스 vs 미세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