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이름 Oct 19. 2018

Love can swim

사랑은 어디에나 있다.

1. 어릴 적 바다동물과 친구가 된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을 보았다.

2. 나도 언젠가 고래와 친구가 되어 함께 수영을 하고 싶었다.

3. 어른이 된 나는 미국에서 에메랄드 빛 젤리 같은 파도 속에서 놀았다.

    엄청나게 큰 젤리 속으로 꿀렁하고 들어갔다.

4. 그 이후로 수영을 배우고 싶어 졌다.

5. 바다 표면을 바라보며 심해를 상상했다. 둥둥 떠오른 이상한 색깔의 식물들.

    바닷속에 (아마도) 뿌리를 둔 식물들을 보며 공포를 느꼈다.

6. 수영장의 하늘색 타일에 담긴 물의 빛깔을 좋아한다. 거기에 햇빛까지 더 하면 아름답기 그지없다.

7. 우연히 낸시 틸먼의 그림책에 나오는 글을 읽게 되었다.

    그 무한한 사랑의 말들. 그 글 중 제일 사랑하는 문장.

    ‘My love can swim!’

8. 내 사랑은 수영을 할 수 있거든!

작가의 이전글 And I'll call you by mine 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