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SNS 속 글쟁이 | 디지털 감성의 시대

내멋대로글쟁이, 글로 자라는 사람 – 시리즈 5화

by 김현아

1. 짧지만 오래 남는 글의 시대


우리는 이제 긴 문장보다, 한 줄의 울림으로 연결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피드 한 칸, 스토리 몇 초, 그 안에 마음을 담는 법을 배우고 있죠.


SNS에서 쓰는 글은 짧지만,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짧을수록 더 진심이 드러나고, 더 많은 이야기가 응축됩니다.

그 한 문장이 누군가의 하루를 멈추게 하기도 하니까요.


2. 디지털 공간의 새로운 감성


예전의 글쓰기가 종이 위의 기록이었다면,

이제의 글쓰기는 디지털 공간 속 ‘감정의 파동’입니다.


라운지글랩에서는 이 흐름을 ‘디지털 감성’이라 부릅니다.

화려한 문장보다, 읽는 사람의 마음에 닿는 온도를 중시하는 글.

그 온도가 진심에서 나올 때,

알고리즘보다 더 오래 기억되는 글이 됩니다.


3. SNS 글쓰기의 철학


인스타그램, 스레드, 브런치.

플랫폼은 달라도, 글의 본질은 같습니다.

모두 ‘나’를 드러내는 공간이지만, 동시에 ‘우리’를 연결하는 다리이기도 합니다.


짧은 글로도 충분히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믿음,

그 믿음이야말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학입니다.

짧지만 오래 남는 글, 그것이 우리가 다시 쓰는 감성의 언어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중요한 건 팔로워의 숫자가 아니라

글을 읽은 누군가의 마음속에 남는 잔상입니다.

좋아요보다, 공감의 여운이 더 오래갑니다.

그 여운이 바로 글의 생명입니다.


다음 글

〈내멋대로의 하루 | 창작자이자 인간으로서의 일상〉


글을 쓰는 나, 일하는 나, 엄마인 나.
조화로운 삶 속에서 발견한 ‘문장들의 근원’을 나누려 한다.


#내멋대로글쟁이 #라운지글랩 #글로자라는사람

#감성글쓰기 #디지털감성 #브런치작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위로의 브랜드’로 성장하기 | 감성과 메시지의 일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