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부자가 될 것 같으면 이혼을 서두르세요

이혼전문변호사, 빨리 이혼을 해야한다고 조언하는 경우

많은 분들이 이혼을 당장 할 것은 아닌데 이혼상담을 오신다. 


얼마전 어떤분이 나에게 

"변호사님, 제가 지금 이혼하는 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언제 이혼하는것이 제일 좋을까요?"를 물어보셨다. 

내가 아주 명쾌하게 답변드렸다. 


"내가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면 이혼을 빨리하시고, 

배우자가 부자가 될것 같아보이면 이혼을 미루세요"라고 말이다.


이 말은 이혼할때 다른 요소 다 차치하고 재산분할만 놓고 보았을때를 말하는 조언이긴 하다.


내가 노력해서 재산이 늘어나도 나누어야하고, 

상대방이 노력해서 늘어난 재산도 나누는 것이 이혼재산분할이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내가 재산이 많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면

그리고 그것을 배우자와 나누고 싶지 않다면 지금 있는 재산을 나누고 헤어지는것이 이익일 수 있다는 것이다. 


같이 부자가 되고, 행복해 할 수 있는것이 진정한 한팀이 부부의 모습이라고들 하겠지만,

그렇게 남녀의 결합체인 부부가 수십년동안 완전한 한팀이 되어 살아가는 것이 쉬운일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다. 


이혼을 고민하는 여러분들,

이혼의 타이밍을 정하고 싶다면, 이 팁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정행위, 자녀도 그 피해자가 될수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