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VEOFTEARS Jan 05. 2016

수저야, 수저야…

수 많은 수저들에게

수저야, 수저야…

내 너에게 청이 있노라 



특히 반짝반짝 빛나는 금수저와 

거무테테하고 볼품없는 흙수저는 잘 들어라



너희는 너희의 목적이 있노라 

말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그 본분을 망각하지 말거라



혹여 너희의 소명과 역할이 

한없이 작게만 여겨진다 하여 

본분을 망각하고 딴청 피우지 마라



만일 한 눈을 팔거든 

너희에게 자비 없는 벌을 내리리라

반드시 너희들의 임무에 충실하라 



너, 금수저는 더 없이 빛나는 금으로 지어졌다 하여 

교만하지 마라 

교만하면 불속에서 그대로 없어질 것이다



너, 흙수저는 흠모할 만한 구석이 없다 하여 

자책하지 말거라 

생명의 근원은 흙에 있느니라



그러니 그릇된 오만과 자책을 삼가고 

사람들에게 올바로 서라 

너희들의 행동이 사람들을 혼란케 함을 명심하라



인간의 가능성은 물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손

그분의 능력에 있음을 늘 상기하라



커버 이미지는 “Pixabay”에서 인용하였으며 “cc0 Licence”임을 밝힙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 아픔들과 작별케 하소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