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Nov 15. 2021

나도 빵 먹고 '티모시 살라메'가 될꺼야!

[어설픈 빵차장 #15] 내 포텐셜을 펑 터트리는 직딩 각성 비법

[3줄 요약]
ㅇ 영화 <듄> 티모시 살라메 너무 멋있잖아.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을까?
ㅇ 뭘 먹으면, 나도 '각성'할 수 있을까?
ㅇ 그래, 바로 빵이야. 허세 주문을 토핑한 빵!!! 


1. why - 영화 듄의 '티모시 살라메'가 되고 싶어.


영화 <듄>을 보았다. 영화 재미, 듄의 세계관 이 따위는 나에게 관심없다. 내 관심은 오로지 '티모시 살라메'다. '티모시 살라메'의 저 헤어스타일을 하고 싶다. 그리고, 그처럼 뭔가 낭만과 우수에 젖은 표정을 갖고 싶다.


그러나,
 이룰 수 없는 꿈이다. ㅋㅋ

그런데, 영화 속 '티모시 살라메'의 모습 한가지는 따라하고 싶어졌다. 그게 무엇이나면, 티모시 살라메 (영화 속 캐릭터는 '폴')의 '각성'이다. 그가 각성하기 전에는 아직 어리고 약한 캐틱터였다. 그러나, 그는 각성한다. 그리고, 그는 세계를 구할 메시아이자 히어로로 변신한다.


나도 저렇게 '각성'해서 멋있어 질 수 있을까?


소심한 직딩 아재에서 멋진 '티모시 살라메'처럼 어설픈 허세로의 각성, 나에겐 그것이 필요하다.


그런데 어떻게?  



2. what - '각성'의 3가지 조건


영화 속 히어로들을 보면, 각성을 위해서는 3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첫째, 유전적 우수함 (선천적)
둘째, 훈련 (후천적)
셋째, 티핑포인트 (각성 물질)


영화 <듄> 속 '폴 (티모시 살라메)'을 보면, 그는 첫째 영적인 능력을 가진 엄마를 가지고  있다. 거기다 그 비밀조직의 메시아 탄생 프로젝트로 인해 아주 아주 우수한 유전자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둘째, 폴은 엄마한테는 영적인 훈련을 받고, 가문 후계자로서의 육체적 훈련을 받는다. 셋째, 결정적으로 '스파이스'를 흡입한다.

 

이 '스파이스'란 물질이 영화 속에서 그가 히어로로 각성하게 해 준 핵심물질이다. 쉽게 말하면, 미래를 보는 능력 같은 영적 능력을 인간 수준에서 AI 알파고 슈퍼컴퓨터 수준으로 점프업해준다. 그렇게 그는 히어로로 각성하고 졸라 멋있어진다.





3. How - 나도 좀 '각성'해보자.


나는 솔직히 하나도 가진 게 없다. 각성의 3가지 조건인 유전, 훈련, 티핑포인트 (각성 물질) 모두 없다. 나같은 일반 아재 직딩이 어떻게 히어로 유전자를 가졌겠는가? 스파이더맨처럼 거미에 물리지 않는한, 불가능하다.


그러면, 훈련은 어떠한가? 훈련하면 좋아지긴 한다. 그러나, 훈련에 의한 각성의 최대치는 90점이다. 진정한 히어로는 최소 1천점 수준인데, 훈련으로는 턱도 없다.


이제 남은 한가지는 바로 '각성 물질'이다.


영화처럼 사하라 사막에 가면 '스파이스'를 흡수할 수 있을까? 당연히 현실에 그런 물질은 없다. 그러면, 어떻게 구할까? 음... 있다. 내 주위에 그런 각성 물질이 있다.


그것은 바로 빵!!!
특히, 맛있는 빵


그러나, 현실적으로 빵만으로 내가 각성이 될 수 있을까? 당연히 불가능하다. 내가 살고 있는 현실은 영화 또는 소설 속 세계가 아니다. 진짜 리얼 현실에서 나는 살고 있는데, 그냥 빵으로 각성이 될리가 있겠는가?


찾았다!!!


나는 보통의 빵을 '각성 빵 (앞으로는 '허세빵'이라 부르자.)'으로 만드는 비법 말이다. 내가 만들어낸 빵 레시피는 아주 아주 심플하다. 맛있는 보통 빵에다가 '주문'을 하나 토핑해서 먹으면 된다. 아주 간단하지?





4. Only 3문장, 허세빵 주문


허세빵 주문은 아주 간단하다.딱 3문장이다. 앞에 두 문장은 베스트셀러 <더 해빙>에서 저자님이 말해준 주문이고, 마지막 문장은 <신의 멘탈>이란 책에서 '좋은 운'을 부른 3단어다.


- I have... 나는 돈이 있어. 그래서, 지금 이것을 샀거든..
- I feel... 그래서, 난 참 행복하고 성취감을 느껴.
- Fear is the Mind Killer. 난 참 운이 좋아. 정말 다행이야. 고마워!


어떤가?

내가 만든 '허세주문' 멋지지 않은가?


이 빵을 먹으면, 내 몸은 빵의 힘으로 달콤하고 유연하게 relax해진다. 그리고, 내 영혼은 주문과 함께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게 플렉스 flex 해진다.


이렇게라도 해야 한다. 나같은 보통 어설픈 아재에게는 보호막도 없고, 방패도 없다. 나를 지켜줄 수 있는 히어로 멘탈만을 가질 수 있을 뿐이다. 그것도 노력하고 노력해야 얻을 수 있다. 그래야, 마상 (마음 상처)을 주는 사람들과 시기를 이겨낼 든든한 보호막을 얻을 수 있다.


 나는 오늘도 '허세빵 주문'을 먹었다.

난 참 운이 좋아.
정말 다행이야.
고마워!!!



[참고] 감댄의 '허세빵 주문' 레시피 for 직딩

ㅇ 주문 효과를 맛보려면 1)손동작 2) 소리내어 외우기 3) 마법 빵 먹기 3가지가 결합해야 한다.

ㅇ 첫째, 손동작.. '더 해빙 모션'을 취한다. 베스트셀러 <더 해빙>에서 알려준 방법이다.

ㅇ 둘째, 주문을 외운다.
"I have... 난 돈이 있어. 그래서, OOO 했어. I feel...  그래서 난 행복해, 편안해, 즐거워.. 난 참 운이 좋아. 정말 다행이야. 감사해 ^^ "

ㅇ 셋째, 빵을 먹는다. 눈을 감고 빵의 달콤함을 맛봐봐. 천국이지? 소원 이루어질 것 같지?


매거진의 이전글 꼰대 상사들을 열받게 하지 않는 설명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