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보라 Aug 03. 2022

매일이 새 날

결심 113일차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 있어서 마음이 많이 힘들지만,

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다른 것 생각하지 않고,

딱 두 가지만 생각하기로 했어요. 


1. 지키기


2. 해내기


흔히, 작가들의 작품을 자식에 비유하기도 하는데요.

올해는 제 자식을 낳는데, 최선 다하기로 했어요. 


그동안 남의 자식들 많이 키워주고, 

남의 일 많이 해줬는데,

정작, 제 자식 낳기에는, 산고를 끝까지 참지 못했던 것 같아요.


드라마를 잘 쓸 수 있는 마음이 있을 때

내가 드라마작가가 될 수 있도록 밀어주고 도와주는 사람이 있을 때,

하기로 했어요. 


다행히도, 제가 작가로 살 수 있게끔

제가 힘들 때 하소연 들어주고, 위로와 용기 주고,

바른 길로 이끌어주려는 

좋은 작가, 피디들을 많이 만나서, 

저는 작가로서는, 정말 복 받은 사람입니다. 


제가 그토록 원하던 드라마, 예능 모든 자리들이 들어왔을 때,

마음이 많이 다치고 아파서, 

그때는 작가를 그만두고 싶어했어요.


이제, 저를 위해 모든 건 준비되어 있으니,

저만 잘 해내면 되네요. 


마음이 너무 다치고, 아파서

작가 하기 싫다고 그랬었는데,

누구보다, 좋은 글 따뜻한 글 쓰고 싶어졌어요.


좋은 글로, 사람들이 웃고 울고,

행복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제가 감수해야 하는 것,

희생해야 하는 것,

모두, 감당해야겠죠.


힘내겠습니다.


하루 하루가 지치고 힘들어도,

용기와 희망, 자신에 대한 믿음 잃지 마시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여러분이 되시길


여러분의 하루 하루가 행복할 수 있길

기도하고, 또 기도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기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