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보라작가 Sep 23. 2022

나의 행복과 상대의 행복

+


생각해보면, 방송일을 하면서부터,

나는 주위에 앓는 소리를 많이 했던 것 같다. 

나는 fm이라 딱 정석대로 사는 사람이었는데, 

부당하고 사리 이치에 맞지 않거나,

옳지 않다고 느껴지거나,

맞지 않다고 느껴질 때 

또, 화가 날 때나 분노할 때. 

그래왔던 것 같다. 


그런 내가 변하기 시작한 건,

드라마를 제대로 공부하면서부터다.

심리학을 파고, 공부하면서, 

나는 내가 몰랐던 심리, 몰랐던 세상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내가 살던 방식을 조금 틀어서, 

다양한 방식을 시도해보는 것을 하기 시작했다. 


그 방식을 시도하는 이유는

딱 하나였다. 

나와 내 주위가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

그러기 위해서, 

나는 나의 FM 성향을 좀 내려놓고,

상대가 원하는 것, 상대를 위한 것들에 

좀 더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정작 나에게도 상대에게도

도움이 안 된 경우들도 있다.


결국, 내가 있어야, 상대도 있는 거다. 

그리고 내가 행복해야 상대도 행복한 법이다. 


이 간단한 진리를,

나는, 놓쳤다. 


그리고, 이제는 하나 둘씩 다시 욕심내고,

다시 품으로 안고,

다시 이해하고 용서하고 받아들이고,

나 자신의 부족한 면도 사랑하면서,

나의 단점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나의 장점을 하나씩 찾아보면서 

그렇게 살아가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도전과 발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