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보라작가 Oct 09. 2023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번 주도 아이들과 재밌게 수업하다 보니

한 주가 금방 갔네요

처음 커리큘럼을 익힐 때는

새벽까지 공부하고

교재를 준비해야해서

너무 힘들었는데

같은 수업을 여러 번 반복하니까

처음부터 쉬워졌어요


한글 빨리 떼는 법은

1. 이미지 낱맡카드와 놀잇감 이용하기

2. 자음 모음 24자 익히고

합성 분리 알기

3. 매일 읽고 쓰기 복습

4. 피쉬톡으로 동화 교재 읽기


그리고 덧셈 뺄셈 하는 법은

1. 교구를 활용해 숫자 더하고 빼기

2. 가르기와 모으기 활용

3. 노피곰을 활용한 연산

4. 주판


그런데 하나의 고비를 넘으니까

이제 아이들 집중력을 어떻게 더 키워줄 것인지

그게 고민이네요

아이들의 표현력이나 감정 생각 표현법은

많이 키웠는데,

집중력을 키우는 게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수업을 재밌게 할 수 있을지,

너무 고민이에요


저는 아이들 감정 생각에 공감을 많이 해주고

잘 들어주는 편이에요

그런데 혼내는 걸 못해요

아이들이 너무 예뻐서 못 혼내겠어요


아이들 정말 너무 너무 예뻐요

아이들만 봐도 행복해요

저도 제 아이가 많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제가 남자였다면 아이를 많이 낳았을지도.

제가 여자지만, 일을 너무 좋아하고

손이 많이 가는 타입이라 하나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개그를

한 번 연구를 해봐야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재밌게 수업할 수 있을지

멘트를 준비해봐야겠어요~








작가의 이전글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