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이안 Jan 16. 2020

다시 자기소개서를 써야 하는데

미뤄버렸다

오늘 진짜 바빴다. 아침부터 퇴근 전까지 끊임없이 서류가 밀려들고 나는 스캔을 하고 전화를 응대하고... 와중에 새로 부각하기로 한 키워드는 도통 생각이 안 나서 친구들에게 SOS를 청했다. 결과는 역량 사전으로 돌아왔다. 그 표에서 마지막 키워드 하나를 발견해 결국 완성하고 말았습니다! 무엇을? 내가 내세울 키워드를. 원고는 쓰지도 않았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뿌듯하단 말이지.


저녁에는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밥을 먹었다. 다섯 시 반에 만나서 열 시에 헤어졌다. 약간 조졌다는 생각을 했다. 이미 오래 떠드는 순간부터 나는 집에 가서 원고를 보지 않으리란 생각이 들었다.


집에 왔다. 뭔가 피곤해서 일단 누워 웹소설을 보고, 트위터를 좀 봤다. 그렇게 두 시간이 지났다! 자꾸 자기소개서가 늦어지는 게 불만스럽기는 한데 이제는... 모르겠다.  내일 완성하지 뭐, 싶으면서도 이거 그냥 닫혀도 상관없겠다 싶으면서도. 글 쓰기 싫으니까 온갖 생각이 다 난다.


어쨌든 내일은 진짜 완성시킨다... 지원 좀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쉬어갑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