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Jan 13. 2021

코로나 집콕의 시대 홈트로 완성하자

역시 운동은 장비빨! 집콕 시대 필요한 다이어트 아이템



코로나 19 감염이 급증하면서 집콕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여름과 달리 겨울에는 실내에서도 활동 여지가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체중 증가가로 이어지고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집콕 시대의 슬기로운 다이어트 아이템이다.  


음식을 사수하라 보관용기 



사실 슬기로운 집콕 템에서 가장 먼저 음식 보관용기를 꼽은 이유는 역시 먹는 것이 체중 조절에 가장 중요한 변수이기 때문이다. 2020년을 뒤돌아보면 전 세계적으로도 집콕 템 가운데 상당수가 먹을 것과 관련한 아이템이었다. 달고나 커피나, 에어프라이어의 등장은 우리의 식습관은 순식간에 바꾸어 놓았다. 이 때문에 2021년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음식을 보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에는 샐러드 박스용 밀폐용기가 새롭게 출시되어 각광받고 있다. 예를 들어 테이크 아웃 음식을 먹기 위해 용기에 포크와 같은 식기류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외에도 분리형 용기나 믹싱볼 등은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즐기기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스마트한 운동 그리고 기구 




집콕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운동은 자신의 니즈에 맞는 방식을 찾는 것이 좋다. 물론 값비싼 제품들과 장비가 있는 헬스장에 가거나, 다양한 고가의 장비를 들이는 것도 좋지만 목표로 하는 운동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하다. 

최근에는 애플이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홈핏 열풍에 가세했다. 월 9달러 정도의 멤버십을 구매하면 온라인으로 다양한 홈 피트니스 강사들의 동영상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홈 피트니스 시장의 최고 강자로 분류되는 페이톤은 코로나 19를 틈타 주가를 세배나 급증하게 된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400만 명의 유료 회원을 가지고 있는 홈 피트니스 업체이다. 바이크와 러닝머신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운동기구에 온라인 서비스를 접목한 페이톤은 코로나 19 시대에 보복 소비의 버퍼를 받으면서 날개를 달았다. 


여기에 아마존 역시 홈핏 시장에 도전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오면서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렇지만 매번 이렇게 비싼 제품만 구매 하기는 어려운 법, 탬 그램 사의 스마트 줄넘기는 80달러 정도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운동기구이다. 탬 그램 사의 스마트 줄넘기 가운데 가장 고가에 속하는 LED 스마트 로프는 줄넘기 줄 부분에 LED가 달려 있어 몇 번 사용했는지 알려준다. 또한 전용 앱을 통해 운동 강도와 시간 그리고 칼로리 소모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스마트한 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루키  스마트 로프를 추천하는데 30달러 정도에 LED 기능을 제외한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저렴이 홈트 





홈 트레이닝이 꼭 돈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맨몸 하나로도 충분하다! 


가장 추천하는 홈트는 역시 맨몸 스쿼드, 너무나 다양한 방식으로 도전할 수 있는 맨몸 스쿼드는 운동 강도 대비 돈이 필요 없는 운동이다. 하루 100번 스쿼드 만으로 충분한 근육 운동이 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날은 춥지만, 달리기 역시 추천할 만한 운동이다. 유산소 운동의 최고봉인 달리기는 심폐 기능 강화뿐만 아니라 자세 교정, 그리고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물론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는 빨리 달리기와 같은 간단한 운동이 효과 면에서는 더욱 뛰어나다. 하루에 30분 정도 약간 빠른 걸음의 구보를 가장 추천한다. 




Nyandnj.com에 오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전 세계 기상 이변으로 몸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