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Feb 01. 2021

ABC주스 너를 알고 싶다

코로나 19로 확찐자를 일반인으로 만들어줄 ABC 주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ABC 주스 

일반적으로 ABC 주스라고 하면 사과와 비트 당근 세 가지 조합을 통해 만들어낸 주스를 말한다. 일부는 디톡스 주스라고 부르기도 하고, 지방 감소에 효능이 뛰어나 미라클 주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기도 한다. 

이번에는 ABC 주스의 효능과 방법 그리고 다양한 활용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 볼까 한다. 


ABC 주스 제조 방법 



일반적인 ABC 주스 제조 방법은 사과, 당근, 비트 각각의 3분의 1을 물 8온스와 함께 갈아서 마시는 방법이다. 그렇다고 ABC 주스를 쉽게 보면 큰 코 다친다. 구하기 쉽다면 쉬운 사과, 당근 비트라는 세 가지 재료의 조합으로만 본다면 분명 기본에 충실한 주스라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리고 모든 재료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재료이기 때문에 장내 활성화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 역시 믿어 의심치 않는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무기질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다면 거짓말이다.  

그렇지만, 모든 것이 과유급이라 반드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가 있다. 




그중 첫 번째는 비트의 용량이다. 일반적으로 비트에는 불용성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몸속에서 칼슘과 반응해 결정을 만들어 신장 결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1회 섭취분에 비트 양은 다른 재료에 비해 약간 줄이는 게 좋다. 

두 번째로 착즙기 형태의 즙을 짜는 방식보다는 블랜더를 통해 갈아서 통째로 마셔야 한다. 사실 여기에 포함된 재료들의 당성분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는데 (당근과 사과 모두 당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재료이다) 이들 재료의 즙만 섭취할 경우 몸에 좋은 식이섬유를 제외한 채 자칫 당만 높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세 번째는 가능한 한 껍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앞서 두 번째에서 지적했듯이 착즙 형태가 아닌 블랜드 형태로 섭취해야 하는 특성과 함께 각 재료들이 가지고 있는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위해서는 껍질을 같이 섭취하는 게 좋다. 사과의 경우 껍질에 많은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를 섭취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갈아서 마시는 방법이다. 




섭취 방법은? 


섭취 방법은 개인차가 있지만,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일반적으로는 아침 공복에 마시는 것을 추천하지만 만일 소화에 문제가 있다면 여러 번에 나누어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일부에서는 ABC주스에 레몬을 첨가하는 경우도 있는데 만일 마시기에 거북하다면 충분히 생각해볼 만한 옵션이다. 

다만, 설탕이나 꿀과 같은 당 성분을 추가하는 것은 금물이다. 그리고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비트 섭취 시 양을 조절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역시 코로나 19로 확 찐자들이 늘고 있다. 필자 역시 집에서 하는 작업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그렇지 않아도 불어있는 몸이 더 불어난 화악 찐자가 되어 버렸다. 그리고 ABC주스를 통해 같이 리셋 코로나를 이루는 그날이 빨리 오길 기원해 본다. 




Nyandnj.com에 오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파리 기후 협약에 숨어든 선진국들의 비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