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로컬을 가다
올드타판의 타판 히스토릭 디스트릭트에서 만날 수 있는 미미스 플레이스를 소개하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수식어가 필요하다. 로컬, 가정식, 브런치, 그리고 정. 오랫동안 미국에 살면서 참 느끼기 어려운 감정 가운데 하나가 바로 정일 것이다. 우리네 초코파이에 쓰여 있는 글자의 정이 이미 사라져 버린 각박한 세상이지만, 이곳 미미스 플레이트는 동네 사랑방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배고픈 아이들은 학교 끝나고 잠깐 들러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사는 곳이라면, 홈 파티를 하고자 하면 이곳의 손이 필요하기도 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나의 고단함을 달래줄 수프와 이곳의 디저트를 곁들이면다면, 아마 나 스스로에게 참으로 행복을 선사하는 일이 될 것이라 믿는다.
물론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한 미미의 25년이 넘는 숙련도와 햄튼에서까지 이곳을 찾는 명성은 더 말할 필요가 없다.
상점을 처음 들어서면 한쪽 벽은 갤러리를 방불케 하고 또 반대쪽 벽에는 미국 시골 할머니들의 가장 최신 트렌드인 이색적인 접시를 데코레이션 해 두었다. 여기에 깔끔한 구성을 보이는 냉장고 속 음식은 정갈하다 못해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하다. (그래서 음식을 달라고 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역시 아이들에게는 이곳의 쿠키를 지나치기는 어렵다.
테이블이 넓게 구성되어 있지는 않지만, 포근한 거실 느낌의 브런치 공간에서 식사를 하다 보면, 미국 친구네 집에 와 있는 착각을 하기도 한다. 여기에 창가를 보고 앉아 즐기는 작은 식사 시간 동안 처음 본 사람과의 대화가 주는 신선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곳의 대부분의 음식은 로컬 재료를 가지고 사용하기 때문에 local to local의 개념에 가장 부합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탄소 발생도 줄이고, 환경을 생각하며, 동시에 맛과 신선함 모두를 잡을 수 있으니 말이다.
미미스 플레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굳이 이곳을 찾지 않더라도 내 집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바로 친구나 회사에서 작은 파티를 즐길 때 미미스 플레이트의 케이터링은 가장 빛을 발한다. 기존의 기름지고 천편일률적인 파티 음식에서 벗어나 진정한 셰프가 전하는 내 몸에 좋은 요리를 만나볼 수 있으니까 말이다.
당신의 일생에 하나밖에 없는 파티에 초대를 원한다면 미미스 플레이트와 함께 하는 것은 어떨까? 봄이 가까이 오는 소리마저 즐거울 것이다.
주소: 33 Old Tappan Rd, Tappan, NY 10983
전화: (845) 359-6464
홈페이지: https://mimispl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