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May 07. 2020

뉴욕 맛집 투어 (1) 햄버거 투어 1.

드디어 찾아온 봄 같은 날씨에도 우리는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그래도 매일 일상 같았던 바비큐가 그리운 것은 사실,  이번에는 뉴욕과 뉴저지 인근에서 맛과 멋으로 승부를 해 여전한 사랑을 받고 있는 햄버거 체인 네 곳을 소개할까 한다. 햄버거 하면 살찌는 음식 정도로 생각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수제 버거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맛과 사이드 메뉴를 무기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 많은데 이번에는 그중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네 곳은 각자 다른 특징으로 무장하고 있어 오늘 점심으로 주문해 보면 어떨까? 


다양한 고기를 맛볼 수 있는 베어 버거 (Bare Burger) 

유기농 버거로서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베어 버거는 뉴욕과 LA에서는 이미 유명한 수제 버거 체인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그 어떤 버거 체인에서는 가지고 있지 못한 다양한 고기 패티는 베어 버거만의 특징, 물소 고기부터 양고기까지 패티로 만들 수 있는 고기는 모두 망라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햄버거 하나하나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햄버거 하면 빠질 수 없는 프라이 역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역시 어니언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 역시 비교적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식사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최근에는 아침 메뉴와 샐러드 메뉴를 추가해 아침에도 햄버거 이외에도 다양한 식사가 가능하다.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시그니처 스탠더드 버거. 너무 평범하다 할 수 있지만 베어 버거만의 특징을 가장 잘 가지고 있는 버거이기도 하다. 나쵸 프라이 역시 반드시 곁들이면 좋은 사이드로 안주로도 최고다. 채식 주의자들을 위한 메뉴 역시 빼놓지 않고 있으니 반드시 확인할 것. 

주소: 78 The Promenade, Edgewater, NJ 07020

홈페이지: bareburger.com

전화번호: (201) 941-2273


뉴저지 대표 버거 화이트 만나 (White Manna)

매년 발표되는 뉴저지 버거 리스트에서 순위권에 빠지지 않고 발표되는 화이트 만나는 그야말로 뉴저지 그중 버겐카운티를 대표하는 버거라고 할 수 있다. 버겐카운티에서 살면서 아마 먹어보지 않은 사람보다는 먹어본 사람이 훨씬 많은 화이트 만나는 가장 대중적인 햄버거 이면서 동시에 가장 미국적인 맛을 보여준다. 작고 허름한 가게에서 만나는 스팀 버거는 작지만 알찬 구성을 보여주는데 흡사 화이트 케슬의 미니 버거를 연상하는 모양이지만 맛 하나만은 최고라 자부한다. 사실 셰이크 쉑과 같은 수제 버거가 뜨기 전에는 뉴저지에서 가장 사랑받는 버거이면서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곳이었지만 이제는 역사가 되어 버린 곳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너무나 간단한 메뉴에 놀라면 안 되는데 일반 햄버거와 더운 양파를 곁들인 치즈 버거가 전부다. 프라이 역시 가장 평범한 프라이이지만 이곳 화이트 만나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단순한 버거가 아니라 뉴저지의 정은 아닐까? 

주소: 358 River St, Hackensack, NJ 07601

전화번호: (201) 342-0914


유명 셰프의 버거 체인 바비 버거 플레이스 (Bobby's Burger Palace)

 

바비 버거 플레이스는 이름 그대로 바비 셰프의 버거 체인으로 바비 셰프가 만들어낸 다양한 버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전국에 17개의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바비 버거 플레이스는 뉴저지에서 총 4곳을 운영 중인데 그중 하나가 바로 버겐카운티에 위치해 있다. 버겐 타운  센터점은 쇼핑몰 내에 위치해 있어 자칫 지나치기 쉬운데 퀄리티 높은 버거를 만나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이기 때문에 반드시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모든 버거는 소고기, 터키, 닭고기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 역시 소고기 버거가 가장 맛있다. 가장 추천하는 버거는 이달의 버거인데 매달 바비 셰프가 만든 새로운 버거를 선보이기 때문에 반드시 맛보길 추천한다. 또한 반드시 버거와 함께 해야 할 프라이 중에서는 고구마 프라이를 강력 추천하는데 단맛과 짠맛의 조화가 하모니를 이루는 조합으로 최상의 맛을 제공한다. 다른 버거 체인과는 다르게 여전히 음료수를 본인이 직접 골라 먹을 수 있는 것도 좋은 점이기 때문에 음료수는 여러 잔 시킬 필요는 없다. 

주소: 610 Bergen Town Center, Paramus, NJ 0765

홈페이지: bobbysburgerpalace.com

전화번호: (201) 368-7001


미국 다이닝의 표본 잭슨 홀 (Jackson Hole) 

햄버거를 소개하면서 미국식 다이닝을 소개하지 않는다면 안될 터. 잉글우드 잭슨홀은 가장 미국적인 다이닝을 표방하는 곳으로 오랜 역사와 함께 레트로 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으로 유명하다. 흡사 7-80년대 시간 여행을 온 것과 같은 잭슨홀은 가장 미국적인 다이닝으로 아침 메뉴부터 저녁 메뉴까지 거의 모든 미국식 식사를 갖추고 있다. 아마 많은 버겐카운티 주민들이 아침 식사를 하는 곳으로 기억하는데 이곳 버거 역시 상당히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특히 같이 나오는 프라이의 경우에는 벌집 모양의 와플 프라이나 일반 프라이 모두 신선한 감자를 사용해 감자 특유의 신선한 맛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추천한다. 만약 햄버거를 먹는 게 싫다면 아이스크림 선데를 곁들인다면 아마 최고의 식사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아침 메뉴로 팬케익과 치킨과 와플 프라이가 있는데 이역시 이곳을 대표하는 식사로 반드시 맛봐야 할 메뉴 중의 하나이다. 만약 레트로 한 분위기의 시간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잭슨홀 다이닝을 강력 추천한다. 

주소: 362 Grand Ave, Englewood, NJ 07631

홈페이지: jacksonholeburgers.com

전화번호: (201) 871-7444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가 쏘아 올린 미국의 일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