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elle Lyu Nov 01. 2023

우주 '상'을 받다

우주 그림으로 '상'을 받다


결과물이 빛을 발하는 데 요하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많은 시간이 지나


결과물이 빚어진 과정은 어떤 의미를 줄까



형설의 공




미소가 절로 지어졌다


우주가 그림을 그렸고


그 그림이 빛을 발해 많은 심사위원의 평가 시선을 통과했다


사실 어린 4살 우주는 자신이 왜 상을 탔는지조차 몰랐고 상도 안중에 없었다



어린이집 선생님이



우주 혼자만 상을 탔어요


그래 아이들이 샘이 나고 마음이 상할까 봐


조용히 하원 때 드리기로 했어요



하원 때 우주 선생님이 가만히 말을 전하며 상장을 주었다



제일 기뻤던 것은 함마다


함마가 가장 먼저 우주의 수상 소식을 접했다



우주야 잘 했네


정말 잘 했구나


우주 최고다



우주는 그저 눈을 크게 뜨고는 웃었다


우주가 기쁨을 표시한 것인지는 모르겠다


다만 함마의 말에 뭔가 좋은 일이 생겼고 그게 자신이


한 것 정도로만 알았다


자신이 만들어낸 결과물이 얼마나 굉장한 것인가를 알게 될 날이 있을 것이다


지금은 요원하나



생애 첫 상을 받았다


4살에


2023. 10월 마지막 날에



함마는 우주 손을 잡고 급히 집으로 향했다


10월 마지막 날이고


교육 일지 써야 할 것이 데드라인을 넘겨서는 안 되는 것이 2건 있었다


시간은 이미 오후 5시를 향해간다


현관문을 열고 우주 가방과 내 수업 가방을 놓고


바로 인터넷을 열었다


우주는 조용히 함마 곁에서 그림을 그렸다



동그라미


동그라미 속 눈이 입이 코가 생기고


동그라미 연결된 목이 생기고


우주가 좋아하는 토끼 머리 모양이 생기고


동그라미 연결 길게 옷이 생기고


손이


발이


그렇게 하나하나 사람 모양이 갖춰져 갔다



그 후


집도 나무도 동물도 


사물의 형체가


생명체의 형체가




입체감을 갖춘 생명이 입혀졌다






하나하나 성장해가는 우주를 보며 


아주 너무 


귀히 신성하게 힘을 얻었다



살아있음이


산 것이


살아 있는 것이


우주의 손에서 태어났다



기쁘다


생애 


4살 생애에 처음 받은 상


이 상이 분명 토대가 바탕이 되어 


대단한 멋진 존재적 자기 철학이 있는 우주가 될 것이다


믿는다


그리 염원한다



기도를 받으시고 들으시고 이루심도 믿는다







저작자 명시 필수 영리적 사용 불가 내용 변경 불가


작가의 이전글 공연을 보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