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에스더 Nov 10. 2021

히알루론산, 1,000배 이상의 수분을 품는다?

히알루론산 효능

01. 피부에 수분 공급
02. 조직 재생기능




안녕하세요. 논문 읽어주는 약사입니다.

건조한 겨울철, 하얗게 일어나는 피부로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겨울은 차고 건조한 공기 때문에 더 많은 보습이 필요한 계절이랍니다. 건조한 공기와 추위, 실내 난방 등으로 수분이 날아가 건조한 피부가 되는 것이죠. 피부 수분 손실과 피부 노화는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한 보습관리가 무척 중요하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성분은 바로 피부수분과 관련된 핵심성분인 히알루론산입니다. 히알루론산의 가장 중요한 특성은 바로 수분 부착력과 보유능력인데요. 히알루론산은 자기무게의 1000배의 수분과 결합하여 피부장벽기능을 조절함에 동시에 수분을 향상시킬수 있답니다.



01. 피부에 수분 공급

2014년 발표된 한 논문에 따르면 히알루론산을 섭취할 경우 피부 내 히알루론산 합성이 증가하고 섬유 아세포에서 세포 증식이 촉진된다고 합니다. 이 효과를 통해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죠.

참고 논문 : Ingested hyaluronan moisturizes dry skin. Hyaluronic Acid in Inflammation and Tissue Regeneration.


02. 조직 재생기능

뿐만 아니라 세포 외 기질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조직 재생 과정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히알루론산은 상처 치유의 핵심단계인 염증, 세포 이동 및 혈관 형성에 관여하여 조직 재생기능을 한답니다.




값 비싼 화장품으로도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이번 겨울에는 피부 속부터 챙겨보시는 게 어떨까요?


언제나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면역력 높이는 영양소 BEST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