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깊고푸른 May 20. 2021

믿을 수 없을 만큼 평범한 날들. 79

길 끝에 그 숲이 있다

길 모퉁이를 돌면 다시 숲이 나타났다

깊은 숲을 지나면 다시 길이었다

하늘은 낮게 흐르고, 강은 언제나 숲 속으로 모습을 감췄다


오늘의 길은 어제와 다르지 않았고

내일의 숲 또한 오늘과 다르지 않을 것이다

한 발 한 발 길을 나아가는 동안에도 우리는

언제나 깊고, 넓고, 울창한 삶 속에 머물러 있었다

돌아보면 삶은 울창한 숲 같았다

그 숲 속에서 길을 찾아 떠났다가 다시 길을 찾아 돌아오는 과정이었다

가끔 길을 잃기도 하고 방향을 잃기도 했다

숲에서는 누구나 한 번쯤은 길을 잃는 법이니까

일단 길을 잃으면 숲은 한없이 깊어졌고 

여름의 숲에서는 비를, 겨울의 숲에서는 눈을 만나곤 했다

그러나 어쨌든 다시 길이 나타났고 그 길 끝에는 또 다른 숲이 있었다



매주 월~ 금요일 그림과 글을 올리고 토, 일요일과 공휴일은 쉽니다

성실하게 주 5일 근무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믿을 수 없을 만큼 평범한 날들. 7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