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일과 나의 소개
올해 퇴사 후 프리랜서로 3개월 차. 하고 싶고, 하고 있는 직업이 3가지 있어요.
오늘은 저를 한 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스타트업 출신 비전공 마케터 김수빈입니다. 외식조리산업경영 전공을 했으며, 여행 웹 매거진 서비스에서 3년 동안 마케터로 근무했어요. 당시 콘텐츠 마케터로 입사하여 그로스 마케터 > 브랜드 마케터 >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업무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작년 말 퇴사 후 2024년 휴식기를 보내려는 동시에 좋은 기회들로 프리랜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현재는 마케터, 커뮤니티 매니저, 작가, 여행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는 무슨 일을 해요?', '프리랜서로 어떤 일을 해요?'
라는 궁금증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저 또한 그랬으니깐요. 이런 이야기들은 기록하고, 나누고자 <모딥> 계정을 운영하고 있죠. 위 질문에 제가 했던 일들은 이렇습니다.
마케터
SNS 콘텐츠 제작 & 운영 (광고 집행)
자사 데이터 관리 & 리포트 작성
이벤트/프로모션 기획/디자인/진행
협력 파트너사 커뮤니케이션 담당
여행 크리에이터 커뮤니케이션
CS&CRM
온/오프라인 세미나 행사 기획/진행
블로그 기초반 강연
에디터
기획 콘텐츠 제작
현장 취재
마케팅 인사이트 글 작성
콘텐츠 플랫폼 원고 기고
여행 크리에이터 & 포토그래퍼
여행 취재 및 협찬 콘텐츠 제작
팝업/행사 촬영 취재
브랜드/서포터즈 콜라보 프로젝트
저는 마케터로서, 작가로서, 포토그래퍼로서 <수빈, 쑵, 모딥, 벨라> 다양한 닉네임으로 활동을 하고 있어요. 부 캐릭터가 좀 많은 편이죠. 그만큼 하고 싶은 일들이 많은 사람이에요. 하고 싶은 일들로 먹고사는 프리워커 라이프를 행복하게 즐기려고 해요. 앞으로 각 분야의 프리랜서 활동 이야기를 차근차근 기록해 볼게요. 프리랜서를 꿈꾸시는 분들이나 초보 프리랜서분들 함께해요!
1. 크리에이터 & 포토그래퍼
https://www.instagram.com/ksube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