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KKi Sep 11. 2020

싫어하는 운동 - 러닝


운동-러닝

어느 순간  일상에는 운동이  함께했다. 운동 만화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은 내가 헬창인 줄 알지만, 나는 원래 건강했다면 운동 따위는 정말  했을 거다.  잔병에 시달렸고, 몸살은 주기적으로 오고 덩치에 비해 힘이  모자랐다. 운동신경이라곤 1 없어서 체육도 진짜 싫어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배우게 되면서 운동을 한지도 어언 10년이  되어간다. 그사이 나는 순발력도 늘고, 운동신경이란 게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몸이 마르거나, 탄탄하진 않다. 유산소를 극혐 하고 다이어트는 식단이기에 나는 다소   건강한 돼지가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몸도 탄탄한 몸이기에 지방을   빼고 싶은 건 사실이다.

러닝은 몇 번 해봤지만 정이  안 간다. 정말 러너스 하이가  때만큼은 짜릿하지만 나는 장거리 지구력을 요구하는 운동에는 정말 젬병이다. 러닝을 하느니 스쾃을 차라리 몇 세트  하고 싶다. 그리고 다시  길을 돌아와야 한다는 점이 제일 싫은 점이다. 마라톤 대회를 나가보고 싶다는 생각은 있지만 언젠가 내가 러닝을 사랑하게 되는 날이 올까?

작가의 이전글 장롱은 구멍이 났으며 이내 없어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