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KKi Sep 16. 2020

브랜드 디자인 : 미끼


디자이너로서 개인 작업을 살짝 했다. 오래간만에 에펙도 돌리고 작업을 했다. 슬슬 나의 포트폴리오를 좀 더 정리해보고 싶고, 그리던 만화에도 이제 박을 수 있는 brand identity가 생겼다. 뭔가 덜 다듬은 거 같지만 여기서 우선 손을 뗐다.



미끼는 대학 때 생긴 별명이다.

살면서 들어본 별명은 그렇게 많지 않다. 나는 굉장히 평범하고 예쁜 이름을 가졌다. 그래서 그 당시 핫한 이름이었던지 동명이인이 많았다. 내 이름에 관해 관심도 없는 사람이 내 전 여자 친구 이름이네라고 말한다거나, 전화나 문자가 잘 못 오는 경우가 많다. 생각보다 이런 이슈가 자주 발생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그래서 해탈하면서도 조금 짜증이 났는데 그 일을 해결해줄 어떠한 description이 필요했다. 그래서 나는 별명으로 불리길 선호했고 이름으로 불리면 많이 어색하다. 


깨구리 혹은 미끼가 내가 가졌던 별명이다. 나를 어떻게 부르는지 생각해보면 이 사람은 언제 만났던 사람인지, 이 사람은 어디서 만난 사람인지 명확하다. 


회사 생활하면서는 오랜 기간 동안 영어 이름을 썼다. 영어 이름 쓰는 게 처음에는 오글 거렸지만 내 이름은 이제 내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았다. 만약 다음에 또 영어 이름을 가질 일이 있다면 그때는 또 제2의 이름을 가지고 싶다.


사실 이름이 뭐 그렇게 중요한가 싶긴 하지만 그 이름으로 불리면 그냥 나는 똑같은 '나'지만 조금 더 그 이름에 맞게 살려고 노력한다. 말하고 보니 어쩐지 내 본명으로 불리는 내 생을 하찮게 여기는 기분이 좀 들지만 본명으로 이루고 싶은 삶도 있고, 창작자로서 내가 가진 이름으로 살고 싶은 인생도 있는 것이다.


이름이 무척 중요하진 않지만 삶을 바라보는 방향에 도움은 될지도 모른다.




작가의 이전글 길고양이 회색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