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dison Lee Aug 26. 2024

나의 발자취:브랜딩

브랜딩에 관해 많은 정보와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온다.

브랜딩 관련된 책들과 글들을 읽는 것이 무척이나 재미있고, 그 안에서 나의 적용점을 찾아나가는 것 또한 무척 흥미롭다.

나를 찾아내고, 브랜딩을 하고 싶어서 글을 쓰기 시작했고, 신기하게도 글쓰기는 새로운 영역으로 나를 초대하기 시작했다.


내가 생각하는 브랜딩은 개인 브랜딩이다. 회사들은 많은 직원들과 전문가들을 통해 회사 자체에 인격을 입히고, 철학을 세우며, 경쟁성과 차별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AI와 소셜 마케팅 툴을 통한 1인 사업, 1인 기업들로 사업기회가 확장되고 있으며, 개인브랜딩의 영역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 여겨지고 있다.


개인 브랜딩은 자신을 프로페셔널하게 포지셔닝하고, 경력을 발전시키며,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자신을 어떻게 보여주는지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특히 전문가나 프리랜서들에게 필수적이다.

개인 브랜딩의 진정성이 중요해지면서, 진솔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성공적인 개인 브랜딩의 핵심이다. 타인이 아닌 내가 보는 관점과 내가 전달하는 이야기가 중요하다.

이는 강력한 신뢰를 쌓게 되고, 고객을 만들게 된다. 그렇게 고객이 구축이 되면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차별화가 생기기 시작하는 것이다.


개인 브랜딩의 필수 요건은 다음과 같다.

명확한 목적과 목표: 브랜드와 타깃 오디언스

일관성: 메시지와 행동의 일관성: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된 메시지를 유지해야 한다. 비주얼로 보이는 디자인, 색상, 글꼴, 로고 같은 요소뿐 아니라 언어의 톤과 스타일의 일관성 또한 중요다.

차별화된 요소: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는 자신만의 고유한 장점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지극히 개인적인 경력, 경험, 그리고 이야기에서 시작하며 나 자신이 브랜드에 감정적으로 철학적으로 삶으로 연결되어야만 한다.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 당신의 분야에서 최신 트렌드와 지식을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또 주변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야 한다.

고민 고민 또 고민

개인 브랜딩은 단순히 자신을 잘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과 일관성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브랜드는 단기간에 "짠" 하고 구축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살아온 발자취이다.
아름답고 진지하게 내가 나의 인생을 살아낸 이야기이다.

그래서 누구에게나 필요하며,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남이 해줄 수 없는 것이 바로 개인브랜딩이라고 생각한다.  내 인생의 가치를 나만큼 소중하게 찾아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책과강연 #백일백장글쓰기



        4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