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 Pick] 친숙한 반도네온의 그녀 고상지
휴일과 주말을 맞아 어디론가 떠나는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사색적인 음악이 어울리는 여행도 있지만, 박진감 넘치는 SF영화나 애니메이션 주제곡같은 BGM을 머리 속에 떠올리는 때도 많죠. 오늘 추천할 [DJ's Pick]은 그런 멋진 BGM이 될 음악입니다.
바로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이면서 첫 앨범의 1번 트랙인 ‘출격’입니다.
음악만큼 멋진 MV도 꼭 한 번 확인해보세요. https://youtu.be/8Yt55huZGZc
그녀는 김동률, 정재형, 하림 등의 뮤지션들과 함께해 음악팬들에겐 연주자이지만 인지도가 꽤 높아 월드뮤직과 대중음악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믿고 듣는 김동률의 명품 라이브 앨범 'KIMDONGRYUL LIVE 2012 감사 / 2014 동행'에서도 '고상지'라는 음악인의 존재는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대중 음악 공연장에서 연주를 접한 뒤 팬이 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됩니다.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하림' 역시 반도네온 연주를 할 뿐 아니라 주변 음악인들에게 그녀를 그가 소개해주었다고 인터뷰 등을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적고보니 하림 또한 이번 김동률 라이브 음반의 관여자군요ㅎ)
전문 연주자의 영역에서 그녀는 독보적인 존재로 국내의 유일한 반도네온 연주자란 표현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녀를 꾸미는 수식어로 카이스트 출신이라는 학력도 자주 언급되곤 하죠.
그렇지만 팬들에게 그녀는 그런 모습보다 애니메이션 매니아로 더 유명한 듯 합니다. 첫 싱글과 앨범의 제목인 ‘maycgre’부터 예사롭지 않죠. 기존에 있는 단어가 아니라 바로 애니메이션 등장 인물의 이니셜을 조합한 말이기 때문입니다.
maycgre = 마리, 아스카, 레이(에반게리온), 요코(천원돌파 그렌라간), 크리스(슈타인즈게이트), 그리피스(베르세르크), 엔비(강철의 연금술사)
소개한 ‘출격’ 역시 재패니메이션 ‘에반겔리온:파’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뮤직 비디오 또한 인상적인데 ‘반도네온 형태를 한 머신의 출격과 전투 장면을 콕피트에서 바라본 모습’을 표현했다고 하죠. 그래서 누군가는 그녀를 '성공한 덕후'라고 부르나 봅니다. 덕분에 팬들은 독특한 색깔을 가진 MV를 만날 수 있게 되었네요.
여행 출발하며 꼭 한 번 들어보세요 :)
비슷한 테마로 뽑은 다른 곡들은 여기 '어디론가 떠나며 음악이 필요하다면'에
https://brunch.co.kr/@makecake/21
#노래하나음감회 #DJ's Pick #출격 #반도네온 #성공한 덕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