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365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밤산책 Mar 28. 2020

88/365

HOPE

무지개가 도착한 곳




하늘을 향해 나는 활을 당겼다.

어디에 화살이 떨어졌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렇게 빨리 날아가는 화살을

그 누가 볼 수 있으랴 


하늘을 향해 나는 노래를 불렀다.

어디에서 그 노래가 멈추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아무리 예리한 눈길을 가진 사람이라도

바람처럼 흘러가는 노래를 볼 수는 없다. 


수많은 세월이 흐른 후에

나는 한 그루 느티나무에 박힌 화살을 보았다.

아름다운 노래가 친구의 가슴속에

여전히 살아있는 것도 들었다.


<화살과 노래 / 롱펠로우>



매거진의 이전글 87/36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