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성준 Nov 03. 2023

낭독공연으로 다시 만난 《벚꽃 동산》

매월 첫째 목요일 낮엔  서울스테이지11을 주목하자!


작년과 올해 안톤 체홉의 '벚꽃동산'을 여러 번 보았다. 대학로 안똔체홉극장에서 할 때도 보았고 국립극장에 올린 작품도 보았다. 체홉의 이름을 떼고 아예 '연꽃정원'으로 번안된 작품도 흥미로웠다. 어제는 서울연극센터에서 한 달에 한 번씩 하는 낭독공연으로 보았다.

부새롬 연출에 김은성 작가의 윤색이었다. 배우들이 무대애 올라와 보면대 위에 극본을 올려놓고 읽는 형식이었는데 등장인물이 나올 땐 서서 대사를 하고 대사가 없을 땐 뒤쪽 의자에 앉아 있었다. 여러 번 보기도 했지만 이번엔 대사에만 집중하니 이전에 못 보던 극의 여러 모양새와 구조가 한눈에 들어와 좋았다.


배우들은 평상복이었지만 극 중 캐릭터를 연상하는 의상을 입고 나와 열연을 펼쳤다. 라네프스까야 역의 황영희 배우는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렸고 연기도 정말 좋았다. 강기중, 김보나, 김유민, 이대연, 허진원 등 딱 한 사람만 빼고 전부 좋았다. 그 한 사람이 누군지는 말 못 한다. 공연이 끝나고 로비에서 김보나 배우와 만나 반갑게 인사를 하고 헤어졌다.

나는 예매를 못했는데 아내를 따라가서 사정을 했더니 들여보내 주었다. 무료공연이지만 만석이었다. 놓쳤다고 아쉬워 마시라. 또 한다. 관심을 가지고 자주 찾아보면 된다(서울스테이지11은 서울문화재단이 11개 창작공간에서 매월 첫째 목요일 낮에 무료 공연을 선보이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트레바리에 도착한 감동적인 독후감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