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성준 Nov 28. 2023

걔 쓸 만해, 라는 추천사

인문학 특강 제안받은 날


저녁에 이메일과  전화로 공무원 특강 요청이 왔다. 멀리 전남이었다. 담당자에게 어떻게 알고 강의 요청을 하셨냐고 물었더니 다른 데서 내가 했던 강연의 반응이 좋았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했다. 자신에게 특별한 이득이 생기는 것도 아닌데 굳이 나를 추천해 주셨을 그분들을 떠올렸다. 고마운 일이요 소중한 인복이 아닐 수 없다. 아울러 어떤 강연이라도 주어진 순간부터 끝까지 열과 성의를 다해야 한다는 평범한 진리를 깨달았다. 아, 명색이 글쓰기 강연자인데 너무 초등학생 일기 같아서 큰일이다. 다시 쓸까.



작가의 이전글 자신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만드는 방법의 한 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